본문

뉴스 > 전국

경남보건환경연, 대기오염경보 문자메시지 수신 시간 대폭 단축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경남도) 경남의 한 대기오염측정소.(사진제공=경남도) 경남의 한 대기오염측정소.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도민들에 발송하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등 대기오염경보 발령 문자메시지 수신시간을 기존 30분에서 15분으로 대폭 단축한다고 4일 밝혔다.


경남보건환경연구원은 5월 말 '대기오염경보 자동발령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완료하고 6월부터 이 같이 개선된 자동발령시스템의 운영에 들어갔다.


지금까지 기존 단일서버운영에 따라 최근 문자 수신 신청의 대폭적인 증가를 감당할 수 없어 경보 문자가 도민들에게 도달하는데 발령 후 최대 30분까지 소요됐다.


경남보건환경연구원은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한 이번 고도화 사업에 따라 문자 발송모듈을 이중화해 발령 후 전송속도를 2배 이상 높여 최대 발령 시간을 15분으로 줄이는 등 문자 수신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고 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대기오염경보 자동발령시스템'을 좀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한 것이다.


임중근 경남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환경연구부장은 "대기오염경보 상황을 이전보다 훨씬 신속하게 전파하면서 도민들의 건강보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기오염경보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에 대해 대기환경기준을 초과해 주민의 건강·재산이나 동식물의 생육에 심각한 위해를 끼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면 즉시 해당 시군에 발령한다.


발령단계는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는 '주의보', '경보' 등 2단계로, 오존은 '주의보', '경보', '중대경보' 등 3단계로 운영되고 있다.


대기오염경보 문자는 도민 누구나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에 대기오염경보 문자메시지 신청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역대급첫세일야나두 오퀴즈 오후 8시 최신 정답공개
오퀴즈야나두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25일 오후 8시 출제된 오퀴즈는 야나두 평생수강 라인업에는 기초단...
역대급첫세일야나두 오퀴즈 오후 9...
오퀴즈야나두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25일 오후 9시 출제된 오...
역대급첫세일야나두 오퀴즈 밤 10...
오퀴즈야나두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25일 밤 10시 출제된 오퀴...
이창섭 해명, 7은 "그때 그 시절 ...
이창섭 인스타그램그룹 비투비 멤버 이창섭이 ƍ'를 표현...
박명환, 라이브로 전직 프로야구 ...
유튜브 박명환야구TV 라이브야구 코치 김명환이 유튜브 방송으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5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