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의회 통합당 의원, 청와대서 동남권 관문공항 공약 이행 촉구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시의회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윤지영 의원부산시의회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윤지영 의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동남권 관문공항, 대통령 공약 이행 및 결단을 촉구한다."


부산시의회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윤지영 의원을 비롯한 미래통합당 소속 의원 5명은 4일 오전 11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동남권 관문공항 대통령 공약 이행 촉구'관련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통합당 시의원들은 동남권 관문 공항의 필요성을 주장함과 동시에 예정대로 이달 말에 '국무총리실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의 최종 결론을 발표하고, 동남권 관문 공항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서라도 대통령이 빠른 결단을 해줄 것을 촉구한다.


환태평양 물류의 중추기지인 동남권에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유사시 인천공항을 대체할 수 있는 24시간 운영 가능한 관문공항이 절실히 필요하다.


정부는 지난 2016년 경제성이 가장 높다는 이유로 김해공항 확장으로 결정했지만, 김해공항은 안전환경소음수요 등 다수의 분야에서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어 관문공항 역할을 할 수 없는 반쪽짜리 지역거점 공항에 불과하다.


동남권 관문공항은 국가균형발전과 침체된 동남권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고,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는 절체절명의 현안이기에 하루라도 빨리 실행되기 위해서는 대통령의 결단이 필요하다.


이에 부산시의회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에서 민주당에 5석만 주면 가덕도 신공항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한지 4년이나 지났고, 국무총리실에서 신공항 건설을 검증하겠다는 뜻을 밝힌지도 1년 3개월이 지났다며, 대통령의 공약 사항이자 부울경 시도민과 약속했던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을 이행해 줄 것을 촉구한다.


부산시의회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350만 부산시민의 간절한 염원을 담은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이 대통령에게 꼭 닿길 바란다"고 전하면서"이제는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이 이분법적 지역 논리에 묶여 정치적 쟁점에 골몰했던 지난 역사를 되풀이되지 않도록 여야 정쟁의 도구가 아닌, 협치를 통한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지적 참견 시점’ 김성령&셔누 ‘잔망스러운 춤사...
김성령과 셔누가 합동무대를 펼쳤다. 11월 2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김성령...
마스크 착용 요구에 행패부린 당진...
최근 충남 당진의 한 커피숍에서 마스크 정상 착용을 요청한 업...
'안싸우면 다행이야' 박명수X하하 ...
28일 방송된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또 다른 자연인을 찾은 ...
문세윤 "아름다운 장면입니다" 문...
28일 방송된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찐친 문희준과 토니안이...
구의동 故 한인택 다잉메시지 속 ...
(출처=SBS 캡처)'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15년 전 구의동의 언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