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정정순 국회의원, 청주 가덕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대상지 선정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정정순 국회의원.정정순 국회의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국회의원(청주시 상당구)은 청주시 상당구 가덕지구(가덕면남일면 일원)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림부)'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기본조사 실시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은 농업용수 부족 지역에 양수장, 송수관로, 용수로 등 수리시설을 설치해 가뭄에 대비하고 식량의 안정적 생산을 도모하는 영농환경 개선사업이다.


청주지역은 2019년 강수량(909mm)이 전국평균(1145mm)의 79% 수준이며, 특히 영농기(4~9월) 강수량(604mm)은 전국평균(913mm)의 66% 수준에 그치는 등 강수량 감소가 심각한 상황이다.


청주시 가덕면남일면 일대는 현재 하천취입보 및 소형관정을 통하여 농업용수를 공급받고 있으나, 가뭄 시에는 대체 용수공급시설이 전무한 실정이다.


대상지의 농업용수 필요수량 산정결과 원활한 영농환경 확보를 위해서는 0.68㎥/s의 농업용수가 필요하나, 무심천 갈수량은 0.32㎥/s에 불과해 고질적인 농업용수 부족 문제를 안고 있었다.


가덕지구가 기본조사 실시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기본조사를 실시해 신규착수지구로 선정되면 총사업비 293억원을 투입해 양수장 2개소, 송수관로, 용수로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정정순 의원은"청주시 가덕지구는 무심천 상류지역의 특성상 가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안정적 농업용수 공급이 절실한 상황이었다"며 "21대 임기를 시작하며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고 조속한 시일 내에 기본조사를 마무리하여 신규착수지구로 선정될 수 있도록 농림부 등 중앙부처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금천구, 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지난해 9월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단체인 '금천미술놀이봉사단'이 섭리의집 어르신들과 함께 치매예방을 ...
층간소음 유발, 시공사업자, 영업...
기획재정위원회 양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국제뉴스) 김서...
영등포구, 교육으로 통(通)했다… ...
15일 영등포구 방송국 '스튜디오 틔움'에서 열린 '2021년 탁트인...
㈜행복에너지, 금천구립도서관 도...
지난 12일(화) 구청 소회의실에서 ㈜행복에너지의 '도서 기증 및...
영등포구, 온라인으로 지역 예술인...
15일 영등포구 방송국 '스튜디오 틔움'에서 열린 '2021년 탁트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8일 [월]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