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수갑 충북대 총장, 학생 회화.판화 전시 격려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수갑 총장(오른쪽)이 작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김수갑 총장(오른쪽)이 작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김수갑 충북대 총장이 조형예술학과 서양화 전공 학생들이 지역민들과 문화 향유를 위한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는 청주 오송역을 찾아 직접 작품을 관람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는 충북대 조형예술학과 서양화 전공 3,4학년 학생 18명이 2020년을 맞아 기획한 프로젝트로 오는 6월 20일까지 KTX오송역 6번출구 1층 로비에서 진행하며, 회화 및 판화 2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Getting to know'를 주제로 작품을 통해 작가와 관객이 서로 알아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만큼, 전시를 관람하고 함께 의견을 나누는 등 많은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충북대는 지난 2014년부터 콜롬비아대학 NY, 롱 아일랜드 대학 및 뉴욕지역 대학과 연계한 국제 교류 프로젝트인 'Art 52nd street'에 참여하고 있는데 이번에 전시된 작품들은 오는 7월에 뉴욕 MC갤러리에서 전시 예정인 제7회 갤러리MC 기획전에 출품 예정인 작품으로 뉴욕전시에 앞선 프리뷰 형식의 전시다.


한편, 충북대는 지난 2015년 전국 최초로 국민들의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학교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KTX오송역에 홍보관을 겸한 북카페를 마련했으며, 독서문화 뿐만 아니라 오송역 이용객 및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이번 기획전시를 마련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할리 베리, 트랜스젠더 역에서 하차+사과..''비판과 ...
[OSEN=선미경 기자] 할리우드 배우 할리 베리가 트랜스젠더 캐릭터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가 비난 여론에 ...
소이현, '더 짠내투어' 첫 설계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더 짠내투어'(사진제공=tvN)tvN ‘더 ...
김호중 ''어머니 논란 죄송..前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가수 김호중 /사진=임성균 기자'트바로...
서예지, 허리 실제 사이즈는? ''쉿...
[스타뉴스 한해선 기자] 배우 서예지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이광기 '라이브 경매쇼', 언택트 ...
[스타뉴스 이경호 기자] /사진제공=끼스튜디오배우 이광기가 유...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7일 [화]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홍콩반점 짜장면_짬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