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기고] 제주교육공무원, 21세기 교실 향해 큰 걸음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교육청 교육자치추진단 양형단 주무관제주교육청 교육자치추진단 양형단 주무관

코로나 19 시대, 트렌드 분석가 김용섭은 「Uncontact, 언컨택트」에서 우리는 지금 '언컨택트'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했다. 단어가 주는 첫인상 때문에 오해할 수도 있지만 '언컨택트'는 서로 단절되어 고립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람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사람과 지속적으로 연결되기 위해서 선택된 트렌드라고 한다.


코로나 19로 네 차례의 휴업을 거쳐 시작된 온라인 개학, 직접 얼굴을 마주하는 데에서 오는 친근감, 그리고 인성 교육이나 함께 생활하는 방법에 대한 아쉬움은 있지만, 다양한 교육 방법이 열릴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21세기의 교실을 향해 큰 걸음을 내딛고 있다.


'비대면접촉'시대에 마음의 거리는 더 따뜻하고 가깝게, 따뜻한 연대와 공감의 기회를 갖기 위해 교육청 지방공무원들은 5차례의 영상회의를 통해 72교의 행정실장님을 함께 만났다. 21세기 교실,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모습을 서로가 공유했다.


지금의 코로나 19가 교육 환경 변화의 계기가 되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면서 미래학교 행정지원의 모습도 함께 변화해야 한다는 다짐, 행정실에서의 솔선수범으로 자발적인 행정지원 문화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등 자유롭지만 적극적인 의견을 함께 나누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그 이전과 확연하게 다른 시대적 양상을 띨 것이며, 지금과는 다른 '뉴 노멀(New Normal,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표준)'시대가 본격적으로 우리 앞에 펼쳐질 것이라고 한다.


코로나 19로 교육을 비롯해 우리의 소비 방식, 유통 산업, 일하는 방식, 종교와 정치, 우리의 의식주와 사회적 관계, 공동체까지도 바꾸고 있는 지금, 미래학교를 대비해야 하는 지방공무원들의 역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도록 이끄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괴물 류현진 중계 어디서…보스턴 상대로 설욕 도전
'괴물' 류현진이 보스턴을 상대로 설욕전에 나서는 가운데 류현진 중계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경찰 故 손정민씨 실종날, 한강 걸...
'한강 실종 대학생'故 손정민(22)씨 실종날의 목격자 제보...
[원세나의 연예공:감] 여자친구 해...
걸그룹 여자친구가 멤버 전원 전속계약 종료 소식을 알렸다. 이...
로켓펀치 "우리의 진짜 흥과 멋 폭...
로켓펀치가 17일 첫 싱글 앨범 'Ring Ring'을 발표했다. 뉴트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봄 기운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따뜻한 봄 기운 가득한 다양한 혜택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9일 [수]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