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당진시, 자가격리 이탈 중국인부부 적발..."경찰에 고발"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당진시청 전경.충남 당진시청 전경.

(당진=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당진시가 자가격리자에 대한 불시점검 결과 이탈자를 추가 적발해 세 번째 고발조치를 취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중국에서 입국한 G씨 부부(40대·남·한국계중국인, 20대·여·중국인)는 6월 12일까지 코로나19 자가격리 조치 통보를 받고 원룸에서 격리 중이었다.


시는 불시점검을 통해 이들이 격리장소에 없는 것을 확인한 뒤 즉시 격리장소로 귀가토록 하고 당진경찰서와 합동으로 현장에서 안심밴드를 부착했다.


또한, 당진경찰서에 고발조치 하고 대전출입국관리사무소에 해당사실을 통보했으며, 자가격리 장소 및 방문장소 일대를 소독했다.


해당 자가격리 부부는 이탈 시 휴대폰을 집에 두고 나갔으며, 음식을 수령하기 위해 인근에 거주하는 친척집으로 자차로 이동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지난 5월 31일에 코로나19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이탈 시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모든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공무원과 1:1로 매칭해 관리하고 있으며, 전원 스마트폰앱 설치를 통한 증상 확인 및 불시 전화 모니터링과 점검을 통해 자가격리자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자가격리자의 안전수칙 준수가 가장 필수"라며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이탈사실이 확인되면 무관용 원칙에 따라 즉각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북촌 한옥마을 건축가 시모네ㆍ서대문구 개량 한옥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건축탐구 집'이 북촌 한옥마을 이탈리아인 건축가 ...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신드롬...
김호중의 팬들은 그를 향한 팬심의 본질에 대해 착한 본성에 내...
"'부화뇌동'하면서 살지마" 박소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부화뇌동 박소담(사진=tvN '청춘기록' ...
장수, 탄신 제446주년 의암주논개 ...
사진출처 - 장수군청 [자료제공] 2019년 장수논개 제례 [사진](...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0년 ...
[뉴트리션]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동훈)...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30일 [수]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