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봉화군, 영남대학교와 영농형태양광 보급을 위한 MOU체결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봉화군, 영남대학교와 영농형태양광 보급을 위한 MOU 체결 - 사진에서 왼쪽 서길수 영남대총장, 오른쪽 엄태항 봉화군수봉화군, 영남대학교와 영농형태양광 보급을 위한 MOU 체결 - 사진에서 왼쪽 서길수 영남대총장, 오른쪽 엄태항 봉화군수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6월 4일 영남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와 영농형 태양광 발전의 농촌지역 보급 확대를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영농형 태양광사업이란 논, 밭 등 농지 위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농지에서는 기존대로 농업을 하고 농지 위에서는 태양광 발전을 하는 작물농사와 전기농사를 병행하는 것으로 영남대학교는 지난 2019년 9월에 약 91억원의 사업비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지원받아 영남대 경산캠퍼스 내 약 2만㎡부지에 태양광발전 R&BD실증센터를 준공, 세계수준의 표준화 설계 및 영농형태양광 실증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영농형 태양광 발전 전문 연구기관과 신재생에너지 주도 자치단체가 함께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달성은 물론, 농가소득 증대와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농촌경제 활성화에 상호 협력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봉화군은 친영농형 태양광시설의 농민 보급과 현장 적용 △영남대학교는 친영농형 태양광시설의 연구개발 및 기술지도, 운용 교육 등의 역할 분담으로 성공적 사업추진에 공동 노력하게 된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1MW급 태양광발전 R&BD실증단지를 보유하고 있는 영남대학교와의 MOU체결을 통해 우리 지역의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이 한단계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향후 봉화군의 영농형 태양광사업에 영남대학교와의 협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식과 함께 태양광발전 R&BD실증단지 내 경상북도 영농형태양광 실증사업의 첫 보리 수확행사가 경상북도, 경산시, 봉화군, 에너지기술평가원, 동서발전 등 관련기관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사랑, 20대라 해도 인정할 미모…셀카도 이렇게 예...
viewer viewer 김사랑 인스타그램김사랑이 완벽한 미모의 셀카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김사랑은...
구해줘 홈즈, 목동 목상달빛 하우...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구해줘 홈즈' 복팀과 덕팀의 ...
제918회 로또당첨번호조회 ‘1등 1...
(출처=동행복권 홈페이지)제918회 로또당첨번호가 ‘7, 11, 12, ...
구해줘 홈즈, 목동 목상달빛 하우...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구해줘 홈즈' 복팀과 덕팀의 ...
''투쟁심 없다'' 믿음 잃은 산체스...
[OSEN=이상학 기자] 지난 2018~2019년 KBO리그 SK 와이번스에서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6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