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산시, 센텀파크뷰서희 아파트 품질검수 실시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서산시가 3일 예천동 일원에 건설 중인 '예천동 센텀파크뷰서희' 아파트 단지에 대해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실시했다.충남 서산시가 3일 예천동 일원에 건설 중인 '예천동 센텀파크뷰서희' 아파트 단지에 대해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실시했다.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시가 3일 예천동 일원에 건설 중인 예천동 센텀파크뷰서희 아파트 단지에 대해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실시했다.


4일 서산시에 따르면, 공동주택 품질검수는 아파트 입주예정자와 시공자간 분쟁을 사전에 차단하고 공동주택 품질향상 및 견실시공을 유도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시책이다.


특히, 아파트 설계 및 시공과 관련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을 품질검수 위원으로 위촉해 해당 아파트에 대해 중간점검 및 사용검사 전 2회에 걸쳐 현장을 점검하는 제도다.


이날 품질검수에는 건축계획, 시공, 구조, 토목, 조경, 전기, 안전 등의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민간전문가와 아파트 관리 및 공동체 활성화 측면의 전문가인 아파트 연합회 회원, 해당 아파트 입주예정자 등으로 구성된 품질검수단 및 현장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3일 실시한 센텀파크뷰서희에 대한 품질검수 모습.3일 실시한 센텀파크뷰서희에 대한 품질검수 모습.

이들은 이날 검수에서 공동주택의 구조, 단지 내 조경, 안전, 방재 등의 시공 상태 및 주요 결함과 하자에 대해 꼼꼼하게 정밀점검을 실시했다.


품질검수에 참석한 한 입주예정자는 "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한 서산시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하자 없고 안전한 아파트가 지어질 수 있도록 꼼꼼한 검수와 시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호 주택과장은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통해 공동주택 하자와 시공품질 문제로 인한 사전 분쟁을 예방하고 아파트 품질향상을 도모해 입주자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더욱 철저한 품질검수가 이루어지도록 품질검수단 운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그동안 13개 단지에 대한 검수를 실시해 총 270여 건을 지적하고 보완조치를 완료한 바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V예술무대’ 손열음ㆍ스베틀린 루세브의 하우스 콘...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TV예술무대’(사진제공=MBC)‘TV예술무대’ 손열음과 스베틀린 루세브의 무대가...
‘전지적 참견 시점’ 홍현희 위한...
홍현희가 새 매니저를 소개했다. 11월 2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
펜타콘 콘서트 연기, '여원' 코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펜타곤 여원(비즈엔터DB)그룹 펜타곤의...
'조제' 한지민-남주혁ㆍ몬스타엑스...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전참시' 한지민(사진제공=MBC)'조제' ...
깅성령, 매니저 ‘생명의 은인’된...
김성령이 매니저의 목숨을 구했다. 11월 28일 방송된 MBC 예능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