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산시, 센텀파크뷰서희 아파트 품질검수 실시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서산시가 3일 예천동 일원에 건설 중인 '예천동 센텀파크뷰서희' 아파트 단지에 대해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실시했다.충남 서산시가 3일 예천동 일원에 건설 중인 '예천동 센텀파크뷰서희' 아파트 단지에 대해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실시했다.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시가 3일 예천동 일원에 건설 중인 예천동 센텀파크뷰서희 아파트 단지에 대해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실시했다.


4일 서산시에 따르면, 공동주택 품질검수는 아파트 입주예정자와 시공자간 분쟁을 사전에 차단하고 공동주택 품질향상 및 견실시공을 유도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시책이다.


특히, 아파트 설계 및 시공과 관련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을 품질검수 위원으로 위촉해 해당 아파트에 대해 중간점검 및 사용검사 전 2회에 걸쳐 현장을 점검하는 제도다.


이날 품질검수에는 건축계획, 시공, 구조, 토목, 조경, 전기, 안전 등의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민간전문가와 아파트 관리 및 공동체 활성화 측면의 전문가인 아파트 연합회 회원, 해당 아파트 입주예정자 등으로 구성된 품질검수단 및 현장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3일 실시한 센텀파크뷰서희에 대한 품질검수 모습.3일 실시한 센텀파크뷰서희에 대한 품질검수 모습.

이들은 이날 검수에서 공동주택의 구조, 단지 내 조경, 안전, 방재 등의 시공 상태 및 주요 결함과 하자에 대해 꼼꼼하게 정밀점검을 실시했다.


품질검수에 참석한 한 입주예정자는 "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한 서산시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하자 없고 안전한 아파트가 지어질 수 있도록 꼼꼼한 검수와 시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호 주택과장은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통해 공동주택 하자와 시공품질 문제로 인한 사전 분쟁을 예방하고 아파트 품질향상을 도모해 입주자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더욱 철저한 품질검수가 이루어지도록 품질검수단 운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그동안 13개 단지에 대한 검수를 실시해 총 270여 건을 지적하고 보완조치를 완료한 바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AOA 권민아, ’역사의식 논란‘ 지민 위로하는 장면 ...
권민아가 지민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한 가운데 과거 지민을 위로하던 권민아의 모습이 재조명됐다./...
김용림 며느리 김지영 식객 허영만...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양(사진제...
"국회 멈출뻔" 오영환 의원 코로나...
오영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매일신문DB ...
''사과 해주라'' AOA 출신 권민아,...
[OSEN=연휘선 기자] 인정 좀 하고 사과 좀 해주라. 걸그룹 AOA(...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블랙핑크(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그...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3일 [금]

[출석부]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3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