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극동대, 항공기 부품설계·제작. 항공정비 인력양성 협약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협약식모습.왼쪽부터한상호총장.고재덕대표..(사진제공=극동대학교)협약식모습.왼쪽부터한상호총장.고재덕대표..(사진제공=극동대학교)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와 ㈜시트라(대표이사 고재덕)는 항공기 부품설계·제작과 항공정비산업(MRO) 협력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트라 고재덕 대표이사, 김석균 부사장 및 극동대 한상호 총장, 항공정비학과 유희준 학과장과 교수진,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항공기 부품제작과 정비산업(MRO) 능력 구비를 위한 과제 발굴 및 공동 정비기술 개발 ▲항공관련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비조직인증(AMO) 획득 업무 지원 ▲방산업체 국방품질 인증 및 국내외 정비품질 인증을 위한 기술교류 ▲해외 부품 제작 및 정비업체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지원 ▲학생들의 현장교육 및 연구 목적의 실무 교육 기회 제공 ▲항공정비능력 개발과 인력 양성을 위한 정비 시설·장비류의 대여 및 활용 ▲산업체 위탁 교육과정 프로그램 운영 ▲우수인력의 취업 및 인재양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시트라사는 항공기 엔진 내부의 핵심 부품인 구동축을 설계하고 자체적으로 시험 제작을 할 수 있는 기업이며, 국내에서는 드물게 엔진부품을 자체 시험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중견기업으로 미국의 G.E사로 부터도 품질수준을 인정받은 업체이다.


또한 시트라사는 최근 항공기 전기전자부품과 기계부품의 정비 MRO 산업으로 새롭게 진출하기 위해 기업의 역량을 모으고 있으며, 이 분야에 많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극동대 항공정비학과 연구진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항공우주기술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나갈 예정이다.


극동대 항공정비학과 정근우(4학년) 학생은 "항공정비사·항공산업기사 자격증을 학교에서 취득하고 내년 공군장교로 입대 할 예정인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정밀한 엔진 부품의 제작과정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극동대 한상호 총장은 "우리나라의 항공우주산업 분야의 미래 발전 가능성이 높고, 특히 다른 기술분야로 파급되는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이론과 실무능력을 집중 육성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항공정비학과를 포함한 항공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극동대 항공정비학과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항공산업기사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받아 전문기술인력을 배출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 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을 받고 정부의 항공인력 양성 기준에 따라 교육과정을 개편 운영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스타웨딩] 서로를 아껴주는?모습이 참 예쁜 배우 ...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는가.?배우 유희석은 지인의 결혼식에서 신부를 본 순간, '이 사람이구나'라고 생...
키프클랜 출신 임수, 로맨틱팩토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임수(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키프클랜...
싱어게인 11호 소정, "이제는 웃고...
JTBC '싱어게인'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걸그룹 레이...
방탄소년단, 신곡 빌보드 핫100 정...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라이프 ...
이사벨, 전 청와대 관료와 결혼…"...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결혼했다. 현재 혼인 신고를 마친 상황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1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