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울시, 코로나19 고용 위기 제조업체 최대 3천만원 긴급자금 지원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코로나19위기소규모제조업긴급자금지원리플렛 / 자료=서울시코로나19위기소규모제조업긴급자금지원리플렛/자료=서울시

(서울=국제뉴스) 김미라 기자 = 서울시가 6월 5일(금) 오전 9시부터 코로나19로 위기상황에 처한 소규모 도시제조업체 긴급 자금지원 접수를 시작한다.


시는 이번 긴급자금 지원을 위해 총 200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1,500개 업체가 지원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시 소규모 도시제조업 긴급자금'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 감소 등 피해를 입은 서울 소재 50인 미만 제조업체에 대해 사업체별 최대 3천만원의 사업비를 지급하는 것으로 선정된 기업은 3개월 간 종사자 고용을 유지하여야 한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타격을 입은 제조업체의 사업 유지' 뿐만이 아니라 '고용위기에 처한 노동자의 고용 유지'도 지원하는 긴급 조치로, 현장의 목소리 및 전문가 간담회 등을 통해 마련된 코로나19 보릿고개 극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다.


신청 접수는 6월5일(금) 오전 9시부터 시작하고,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포털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서울시 홈페이지 접속 후 전용배너 클릭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접속 폭주를 예방하기 위해 업종별로 접수일정 나눠 ▲의류봉제수제화(6.5~19) ▲인쇄(6.10~24) ▲기계금속(6.15~29)까지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긴급자금이 한계상황에 처한 제조업체 고난 극복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일선 현장 제조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픽스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픽스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픽스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캐시워...
[속보] 부산시 "부산 한빛온누리약...
[속보] 부산시 부산 한빛온누리약국·평화시장 엘림 방문자 찾습...
홍천군, "온누리교회 방문자 코로...
25일 오후 대전시 중구 대흥동 IEM국제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
[TF사진관] 래퍼 아이언, 영정 속 ...
'쇼미더머니3' 출신 래퍼 고 아이언(본명 정헌철)의 빈소가 26일...
광희 MC확정, 김구라X박선영과 호...
광희 MC확정, 김구라X박선영과 호흡 맞춘다광희 MC확정 소식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6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