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양주시, 비대면 고강도 온택트(Ontact) 재택근무 실시한다!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가 5일부터 코로나19 재유행 및 각종 비상상황 시 효율적인 대처 등을 위한 고강도 재택근무를 추진한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면서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며 각종 활동을 하는 이어가는 방식이다.


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언택트'를 넘어서 '온택트' 사회로 전환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추면서, 청사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등 각종 비상상황 시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untact) 근무가 공직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택트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먼저, 각 부서별 3개조를 편성하여 간부공무원을 포함한 3분의2에 해당하는 인력이 6월 5일 시범적으로 언택트 재택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며, 언택트 재택근무 실시 후 발생하는 문제점 등을 개선ㆍ보완하여 오는 7월부터 매달 '재택근무의 날'을 정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언택트 재택근무가 지속가능한 정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9일 시장 주재 비대면(영상 등) 간부회의 실시를 시작으로, 향후 실국소장 및 읍면동장,부서장 주관 소규모 회의 소집 등의 과제를 부여해 운영의 내실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행정민원 처리 등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민원담당관, 세정과 등 일부 민원부서는 이번 계획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청년의사 '박원순 사망' 기사 "이후 '수색 중' 브리핑...
청년의사의 '[속보]실종된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대병원으로 이송중…사망한 듯' 기사. 9일...
[속보] 박원순 숙정문 인근서 숨진...
9일 공관을 나와 연락이 두절된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숨진 채...
[2보] 박원순 서울시장 숨진 채 발...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9일 연락이 끊겼던 박원순 ...
서울시, 故 박원순 시장 대신 서정...
서울시가 박원순 시장을 대신해 보궐선거 전까지 서정협 행정1...
‘미쓰리는 알고 있다’ 강성연, ...
강성연이 고의로 교통사고를 냈다.9일(목) 방송된 MBC 새 수목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0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