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5일 온라인 청년 정책아카데미 개최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청년정책네트워크 분과 포스터.(사진=부산시 제공)부산청년정책네트워크 분과 포스터.(사진=부산시 제공)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부산시는 오는 5일 오후 7시부터 부산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부청넷) 온라인 정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부청넷은 청년의 시각으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논의하는 시민참여기구다.


올해는 25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2월 첫 모임을 시작으로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정책제안에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에 대응해 기존의 오프라인 진행 방식을 온라인으로 변경해 '연결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간다.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정책토론 등을 진행하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구성원과 소통한다.


또한, 올해는 미리 정해진 분과에 신청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구성원들의 관심사에 대한 공모를 통해 분과를 확정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청년들의 자율성을 강화했다.


해양관광, 청년일자리, 동물권, 사회재난, 여성연대, 마음건강 등 다양한 분과로 특색있는 주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부청넷 온라인 아카데미는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붓싼뉴스'로 생중계되며, 구성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 댓글 등으로 소통하며 진행된다.


청년거버넌스의 운영, 정책수립 과정 및 절차의 이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청년 대응전략 및 청년정책 추진현황 등 청년정책과 최근 이슈에 대한 강연과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과 청년 전문가 등이 소통하는 '청년대담' 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시는 이날 본 행사에 앞서 부산시 주요 청년정책 추진 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서복경 서강대 현대정치연구소 청년정책센터 센터장과 엄창환 前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대표를 부산시 청년정책 분야 정책고문으로 위촉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구해줘! 홈즈’ “미쳤다” 태민-라비를 놀라게 한 ...
절친 사이인 태민과 라비가 붐과 함께 분당으로 갔다. 9월 2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구해줘! 홈즈’...
대구시 ‘주상복합 용적률 축소’ ...
건물 용적률 문제를 놓고 대구시와 중구가 갈등을 겪고 있다.20...
부모 모시거나 자녀 3명 이상 안되...
39세 A씨는 올해 은행에서 3억원 넘는 대출을 받아 서울 도심의 ...
코로나 이후 자영업 생존기간 6개...
“지하철 2호선 라인을 주목하고 있어요. 자영업 폐업 분포를 봐...
[한반도포커스] 5·24 조치의 실효...
2020년 5월 20일 통일부 대변인은 5·24조치가 유연화와 예외 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1일 [월]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