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재현 인천서구청장, 학교 현안 해결사로 나섰다.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재현 서구청장 학교문제 해결사로 나서다.이재현서구청장학교문제해결사로나서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은 지난 2일 인천원당고등학교와 검단중학교 두 곳을 연이어 방문하며 '학교 현안 해결사'로서 현장 방문을 이어갔다.


지난달 가석초등학교, 건지초등학교 방문에 이어진 소통 행보다.


학부모와 교사 등이 참여한 이번 방문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교의 노력을 격려하고, 시급한 개선이 필요한 현장을 둘러보며 현안 해결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첫 방문지인 인천원당고등학교는 그동안의 지원과 관심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구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인데 뜻밖의 선물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답했다.


궂은 날씨에도 참가자들은 인천원당고등학교 주변 신도시 개발상황을 둘러보며 공사로 발생하는 소음과 분진으로 인한 학습권 피해 및 환경 훼손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개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주변 녹지를 복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방문한 검단중학교에서는 학교의 숙원 사업인 체육관 냉난방 시설 설치 문제와 통학로 주정차로 인한 학생 안전 문제가 논의됐다.


현장을 둘러본 이재현 서구청장은 "수년간 에어컨 없는 열악한 환경에 있던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수업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냉난방기 설치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이 청장은 두 학교의 통학로 안전 문제와 관련, "아이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우선돼야 한다."며,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해 관련 부서에서 현장을 둘러보고 다양한 해결 방법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소이현, '더 짠내투어' 첫 설계 '부부의 세계' 패러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더 짠내투어'(사진제공=tvN)tvN ‘더 짠내투어’가 소이현의 첫 설계를 선보인다...
할리 베리, 트랜스젠더 역에서 하...
[OSEN=선미경 기자] 할리우드 배우 할리 베리가 트랜스젠더 캐릭...
김호중 ''어머니 논란 죄송..前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가수 김호중 /사진=임성균 기자'트바로...
서예지, 허리 실제 사이즈는? ''쉿...
[스타뉴스 한해선 기자] 배우 서예지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이광기 '라이브 경매쇼', 언택트 ...
[스타뉴스 이경호 기자] /사진제공=끼스튜디오배우 이광기가 유...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7일 [화]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홍콩반점 짜장면_짬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