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마늘 2차 생장 피해복구 16억 요청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마늘 생육기 고온으로 2차 생장한 일명, 벌마늘 피해를 입은 농가에 대해 피해복구비로 16억 원의 정부 지원을 요청했다.


이는 지난 겨울철 따뜻한 기온과 토양 수분 조건 등이 마늘 생육에 좋은 환경이 조성돼 2차 생장인 벌마늘 피해가 잇따랐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수차례 농업재해로 인정해 달라는 지속적인 건의에 따라 지난 5월 농식품부로부터 농업재해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전남도에 따르면 고흥, 해남 등 남부지역에서 남도종 중심으로 발생한 마늘 2차 생장(벌마늘) 피해면적은 정밀조사 결과 644ha로 최종 집계됐다.


필지별 피해는 마늘쪽이 3~4개로 나뉘거나 새로운 싹이 나와 상품성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시군별로 고흥군이 307㏊로 가장 많고 해남 145㏊, 무안 101㏊, 신안 18㏊ 등이다.


이번 피해조사는 피해농가 신고에 따라 지난달 22일부터 12일 동안 필지별 정밀조사 결과 복구비로 농약대 등 총 16억원으로 집계돼 농식품부에 지원을 요청했다.


곽홍섭 전라남도 식량원예과장은 "이번 마늘 2차 생장 피해가 농업재해로 인정돼 재배농가의 시름을 다소나마 덜 수가 있게 됐다"며 "복구지원계획이 확정되면 신속히 피해 농가에 복구비를 지급하고 마늘 수급 안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지난 4월초 이상저온으로 발생한 과수 등 농작물 피해에 대해서도 복구계획을 수립해 최근 180억 원의 복구비 지원을 정부에 요청한 바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사랑, 20대라 해도 인정할 미모…셀카도 이렇게 예...
viewer viewer 김사랑 인스타그램김사랑이 완벽한 미모의 셀카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김사랑은...
EBS '세계테마기행' 카리지니 국립...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세계테마기행' 서호주(사진제공=EBS1)...
구해줘 홈즈, 목동 목상달빛 하우...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구해줘 홈즈' 복팀과 덕팀의 ...
구해줘 홈즈, 목동 목상달빛 하우...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구해줘 홈즈' 복팀과 덕팀의 ...
제918회 로또당첨번호조회 ‘1등 1...
(출처=동행복권 홈페이지)제918회 로또당첨번호가 ‘7, 11, 12,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6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