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노인일자리 사계절농장, 박준배 김제시장 농가일손돕기 구슬땀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준배 김제시장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30°C가 나가는 불볕 더위속에서 농가일손돕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사진=김제시)박준배 김제시장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30°C가 나가는 불볕 더위속에서 농가일손돕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노인일자리사업을 실외활동과 비대면이 가능한 사업 중심으로 지난 달 6일부터 재개했다.


현재 노인일자리 사업은 62개사업단에 5191명이 참여하고 있다.


김제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시장형사업단 중 사계절농장은 휴경지를 활용 해 각 마을 특색에 맞는 농작물을 공동으로 재배 해공동작업 물량을 수확, 판매하며 수익과 소득을 창출하는 사업단이다.


이에 지난 해는 40개 마을이 참여했으나, 올해는 2억7000만원을 예산을 추가 확보 해 13개 마을이 늘어나 현재, 53개 마을 362명이 참여하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사계절농장 금산면 변곡마을을 방문해 참여하는 어르신들과 함께 고추밭 줄치기, 고추밭 풀매기 등 고추밭관리와 옥수수밭 제초작업등 일손돕기에 나서 현장에 목소리를 들었다.


이번 참여자 송모씨는 "형편상 버스 타고 시내로 나가 일자리를 참여하지 못하는 우리에게 마을 내에서 노인일자리 참여하니 소속감도 생기고, 소일거리를 통해 친목도 다질 수 있어 일자리 참여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농산물 소비가 많이 줄어 농가가 힘든 상황에서도 사계절농장에서 수확한 농산물이 잘 유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소외지역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광득이 과메기 오퀴즈 오후 4시 정답 업데이트
광득이 과메기 오퀴즈 오후 4시 정답 업데이트광득이 과메기 오퀴즈 정답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21일 OK캐...
양준일 공식입장 "경찰 조사 받을 ...
양준일 공식입장(사진제공=양준일 인스타그램)양준일 공식입장이...
[종합]BJ 감동란, 해운대 전복죽 ...
[종합]BJ 감동란, 해운대 전복죽 식당 직원 성희롱에 '분노&#...
tvN ‘여신강림’ 차은우-황인엽, ...
사진 : tvN ‘여신강림’ 제공 tvN ‘여신강림’ 차은우와 ...
tvN ‘여신강림’ 차은우-황인엽, ...
사진 : tvN ‘여신강림’ 방송 화면 캡처 tvN ‘여신강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1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비타 500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