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령군, 남산천 주변 하수관로 정비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령군은 의령읍 남산천 주변 지역에 하수관거 정비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의령군은 의령읍 남산천 주변 지역에 하수관거 정비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군은 4일 의령읍 남산천 주변 지역에 하수관거 정비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남산천 주변 지역은 우·오수 분류식 관거, 배수설비 정비 등의 필요성이 제기되며 하수 기반이 열악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군은 「의령군 하수도 정비 기본계획」에 사업대상지로 지정하고 국비 등 총사업비 59억 원을 확보했다.


군은 하수관거 6.0km, 배수설비 300가구 등을 정비하기 위해 실시설계에 들어갔으며, 2021년 상반기 내 실시설계 완료 및 환경부 재원협의 등 행정 절차를 끝내고 사업에 착수해 오는 2023년까지 마무리 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생활하수가 오수관로를 통하여 공공하수처리장으로 유입·처리되어 의령천 수질개선에 기여하고 종전의 하수구 냄새가 줄어들어 주민생활 환경도 크게 좋아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더불어 하수관로 오접으로 인한 하천오염, 불명수 유입에 따른 펌프장 부하 문제 등의 개선에도 중점을 두고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배수설비 오 접합을 확인하기 위한 연막조사 과정에서 틈새사이로 연기가 새어나오는 현상 등 주민생활에 불편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인체에 무해하고 인적이 드문 시간에 조사할 계획이므로 불편하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정민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앞으로 기반시설이 열악한 지역의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 생활환경 개선과 오염방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픽스 듀얼파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픽스 듀얼파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픽스 듀얼파이'가 캐시워크 돈...
김호중, 클래식 미니앨범 선주문량...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김호중(비즈엔터DB)가수 김호중이 ‘트...
`찬란한 내 인생` 원기준 악행 폭...
사진:mbc '찬란한 내 인생' 방송 캡처 '찬란한...
"가장 20주년다운"…보아, 더하거...
보아가 1일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10번째 정규 앨범 'BETTER'...
평택시, 청북 의료폐기물 소각장 ...
[뉴트리션] 평택가 최근 환경문제로 부각돼 주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1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