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정보통신공사 감리원 배치현황 신고 온라인 신청 시행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권영진 대구광역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광역시장)는 이달 1일부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보통신공사 감리원 배치현황 신고를 기존 방문접수에서 비대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보통신공사 현장의 감리 강화와 시공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해 10월 25일부터 시행된 신고제도의 따라 감리를 발주 받은 용역업자는 공사 현장에 감리원을 배치하고, 배치현황을 시·도지사에게 해당 공사의 착공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신고하고 감리원의 배치내용을 발주자에게 통지해야 한다.


감리원 배치기준을 위반하거나 감리원 배치현황을 신고하지 않으면 벌금(500만원 이하) 또는 과태료(150만원 이하)가 부과된다.


따라서 지금까지는 감리원 배치현황을 신고하기 위해 민원인이 담당부서에 방문 접수하고 서류가 미비한 경우 재방문해 접수하는 등 시간과 비용 제약의 민원 불편사례가 종종 있었으며,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방문접수의 어려움이 따랐다.


대구시는 이러한 민원불편을 해소하고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감리원 배치현황 민원 업무의 효율적인 행정 처리를 위한 방안으로 민원공모 홈서비스를 통한 스마트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발굴해 시행하게 됐다.


신청절차는 대구시 민원 공모 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해 인증절차를 거치면 방문을 하지 않고도 손쉽게 온라인으로 민원신청을 할 수가 있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서비스는 방문 접수의 민원 불편 해소는 물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부합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 비대면 민원서비스의 활성화로 민원 행정서비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특종세상’ 최철호, 물류센터 일용직 근황…여자 후...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 방송 캡처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현장르포 특종세상’ 배우 최철호의 근...
② 모니카블랑쉬가 선보이는 우아...
청명한 가을 하늘과 햇살처럼 맑고 청순한 신부로 만들어주는 마...
최철호, 사업실패→일용직 "절박한...
배우 최철호가 일용직으로 일하는 근황을 공개했다. /MBN '현장...
인천 서구 폐기물 소각장 화재 진...
viewer /인천 서부소방서 제공23일 오전 4시 49분께 인천시 ...
싱어송라이터 국상현 나훈아송 헌...
'나훈아 훈아형 여행하듯 노래해 우리에게 사랑을 주오'. 싱어송...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3일 [금]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