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광활면, 60년 해로 추억회상 프로젝트 반응 뜨거워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 광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오길)는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4일, 관내 60년 해로 부부 8쌍을 선정, 커플 사진을 찍어주는 아름다운 추억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실시했던 장수사진 촬영사업에서 좀 더 구체화해 초고령화 사회에 적극 대응하고자 민·관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노후를 행복하고 활기차게 만들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메이크업, 헤어 및 사진 촬영까지 당신멋져봉사대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어르신 부부가 한 커플씩 사진 촬영을 하는 동안 보건소 치매재활과는 치매 예방 및 인식 개선 교육의 일환으로 치매 검진과 꽃바구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반백년 넘게 함께 살아온 노부부의 인생을 한 장의 사진 속에 고스란히 담았고, 그동안 표현하지 못하고 가슴속에 묻어 뒀던 마음을 꺼내 보이듯, 손을 맞잡고 서로를 어루만지며 눈물과 웃음 속에 사진 촬영을 끝마쳤다.

사진촬영을 마친 한 어르신 부부는 "한 평생 살면서 처음으로 커플사진을 찍어보았으며, 포즈를 취하는게 어색하기도 했지만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 면서 서로의 얼굴을 마주 보며 함박 웃음을 지으셨다.


한편, 정관주 광활면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들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더 힘쓰겠으며, 고령의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수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찬란한 내인생’ 심이영, 사직서 제출→이정길, 대...
이정길이 다시 대표이사가 되었다.27일(금) 방송된 MBC 일일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 99회에서 박복희(심...
옥타곤부터 컨트롤비트까지…스윙...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옥타곤 스윙스(사진=Mnet '쇼미더머니9...
허성현, 나이ㆍ외모ㆍ실력 디스 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허성현 나이 패기 돋보인 디스배틀(사...
‘나혼자산다’ 헨리, 앞니 깨진 ...
헨리가 앞니 치료를 위해 치과를 찾았다.27일(금) 방송된 MBC 예...
MBN '소나무' 중증 지체장애인 상...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MBN '소나무'(사진제공=MBN)MBN '소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