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銀, 청소년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경제생활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 3일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원격으로 진행하고 있다/제공=BNK부산은행지난 3일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원격으로 진행하고 있다/제공=BNK부산은행

올해3월 부산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와 맺은 금융교육 협약 일환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BNK부산은행은 지난 3일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실시했다고 4일밝혔다.


'슬기로운 경제생활'은 만 19세가 되면 아동양육시설·공동생활가정에서 퇴소해 자립해야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부산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와 맺은 금융교육 협약(MOU)의 일환으로 진행된 금융교육은 지역 아동양육시설·공동생활가정에서 생활하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신용과 신용등급 ▲효과적인 신용등급 관리방법 ▲대출과 금융사기 ▲재무관리(근로계약서 작성) ▲목돈마련하기(저축,투자,보험) ▲모의투자 체험 ▲금융정보 쉽게 알아보기(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활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코로나19에 대응해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된 이번 금융교육은 교육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해 부산은행 금융교육 강사는 본점에서, 신청 학생들은 아동양육시설에서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부산은행은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맞춤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슬기로운 경제생활' 금융교육이 양육시설보호시설 청소년들에게 시설 퇴소 후 성공적으로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한 금융교육 지원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이달 대천중학교를 시작으로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간 원격 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파주시청, 코로나 확진자 2명 발생 “운정 3동...
파주시청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파주시청이 운정3동에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했다고 밝힌 가운...
이원일-김유진, 결혼식 코로나19 ...
[한국스포츠경제=양지원 기자] 이원일 셰프와 김유진 프리랜...
광복의 감격으로 코로나19로 빼앗...
서울시가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광복의 감격을 기억하며 코로...
‘인간극장’ 경북 군위 화산마을,...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인간...
고무장갑·몸빼 입고…주민 포착한...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이길리...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3일 [목]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KFC 징거버거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