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국해상선원노조연맹, 성금 3천만 원 기탁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코로나-19 극복 성금 전달식 모습/제공=전국해상선원노조연맹[왼쪽 다섯 번째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여섯 번째 정태길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코로나-19 극복 성금 전달식 모습/제공=전국해상선원노조연맹[왼쪽 다섯 번째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여섯 번째 정태길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이하 '선원노조')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4일 오전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정태길 위원장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정택 회장이 참석했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수급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승선 중인 선원들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 등 정부로부터 20만 장의 공적 마스크를 지원 받았다.


코로나19 장기화 사태에도 불구하고,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산하 해운과 수산조직의 감염자가 1명도 생겨나지 않음에 감사하는 마음에보답하고자, 어려운 가운데서도 성금 3000만 원을 부산 사랑의 열매에 기부하기로 했다.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정태길 위원장은 "장기승선 선원의 경우, 주 1회씩 구입할 수 있는 공적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조차 없었으며, 개인적으로 구입하려고 해도 마스크를 구하지도 못한 상황이었다"며 "정부에서 공적 마스크 20만 장 지원으로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장기승선 선원 및 해운, 수산 조직에게 마스크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선원노련의 주요 회의는 2개월간 개최가 지연됐으나, 지난달 19일 제1차 정기중앙위원회를 열어,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기탁을 결의했고,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이날 전달하는 성금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정택 회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많은 시민 분들이 힘들어하고 지쳐가고 있다. 이런 와중에, 코로나 19 극복에 동참해주시고 지원해주심에 감사하다. 부산시민을 비롯한 국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코로나19 예방에 큰 도움이 되도록 부산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은 우리나라 해상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권익보호단체로1946년 해상노동연맹으로 처음 설립됐다. 현재, 해운업과 수산업에 종사하는 7만 해상노동자들의 기업별, 지역별, 업종별 단위노조 총 57개로 구성된 연합단체로서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또선원노련은 국제운수노련(ITF)의 회원으로 국제 외교 및 노동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부산항과 인천항에 국제선원복지센터를 건립해내·외국인선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BJ쎄히, 고경표와 찍은 사진 논란 해명 “술집아닌 고...
BJ쎄히 아프리카TV 영상 캡처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bj쎄히가 최근 불거진 논란을 해명했다. 15일 쎄히...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해남 두...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사진제공=KB...
고경표, ‘성전환’ BJ 쎄히와 밀...
(출처=BJ 쎄히 인스타 )BJ 쎄히의 인스타에 고경표가 등장, 온라...
광복 75주년 경축 태권도 퍼포먼스...
(사)한국마이스진흥재단의 주관으로 지난 14일 도동항 해변공원...
엠넷 ‘아이랜드’ 촬영장서 확진...
엠넷 아이돌 오디션 예능프로그램 ‘아이랜드’ 촬영 현장에서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5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