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선덕여고, KBS 스페셜 온라인 도전! 골든벨 출연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공=경주교육지원청) KBS스튜디오와 학생들을 네트워크로 연결,문제를 풀고 있다.(제공=경주교육지원청) KBS스튜디오와 학생들을 네트워크로 연결,문제를 풀고 있다.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가 KBS '온라인 도전! 골든벨'에 출연한다.


KBS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 미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 퀴즈쇼, '도전! 골든벨'을 온라인으로 개편하고 원격교육의 표준을 개척하고 있는 선덕여고를 출연학교로 선택했다.

(제공=경주교육지원청) (제공=경주교육지원청) "온라인 도전! 골든벨" 오프닝에 환호하는 학생들

'온라인 도전! 골든벨'은 16명이 온라인으로 퀴즈에 도전해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문제를 푸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14일 KBS스튜디오와 선덕여고 학생들을 네트워크로 연결, 재치와 기량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공=경주교육지원청) 선덕여고 학생들이 KBS 스페셜 '온라인 도전! 골든벨'참가(제공=경주교육지원청) 선덕여고 학생들이 KBS 스페셜 '온라인 도전! 골든벨'참가

선덕여고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 트래픽 분산설계와 자체제작 교육콘텐츠 제공으로 원격 교육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온라인공동교육과정에 '미디어커뮤니케이션의 이해' 과목을 개설하고 영화제작사 씨네주의 엄주영 대표를 원격 초대,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맞춤형 진로지도를 위한 원격 교육 모델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또한 미국 자매결연학교 데모크라시 프렙 챠터 스쿨과 '방구석 비정상회담'을 개최해 한국 학생은 영어로, 미국 학생은 한국어로 바꾸어 말하는 원격 국제교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학부모상담 기간에는 진학을 원하는 해당 분야의 종사자와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 궁금증을 해결하고 진로를 준비하는 '굿잡! 온라인 진학 컨설팅'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 전 교직원이 코로나19의 감염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으로 고3에 이어 고2까지 등교해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하고 있으며, 3일엔 고1까지 등교해 전교생이 본격적인 대면 교육에 들어갔다.


권영라 교장은 "코로나19로 큰 혼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선덕여고는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합심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원격교육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교육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며 "박영목 교감을 중심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교육 활동을 준비해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선덕여고는 2020학년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 선정, 온라인교육과정 10개 과목, 오프라인 교육과정 20개 과목을 개설, 경북지역 400여명의 학생에게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페셜리포트] 몸 푸는 청약가점 부자… 특공도 쉽지...
올 서울 평균 청약가점 62.2점로또 기대감에 고가점 통장 몰려‘DMC SK뷰’ 등 만점자도 등장20·30대 매물...
SM, 11월 걸그룹 에스파 론칭…4년...
SM엔터테인먼트가 11월 신인 걸그룹 에스파를 론칭한다. 팀 로고...
'세계테마기행' 글로브 극장ㆍ롱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세계테...
[혁신기술] 두산 “신기술과 신사...
▲두산중공업의 가스터빈. (사진제공=두산그룹)두산이 신기술과 ...
슈돌 박주호 가족, 9개월 만에 컴...
박주호의 가족 건나블리와 셋째 진우가 '슈돌'에 함께 출연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