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행감·결산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사진제공.파주시의회)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사진제공.파주시의회)

(파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파주시의회지방재정·조례연구단체(대표이용욱의원)는지난3일행정사무감사및결산을주제로한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가졌다.


이날최종보고회에는지방재정·조례연구단체이용욱,목진혁,박은주의원을비롯하여손배찬의장과최창호,최유각,박대성,윤희정,한양수,조인연,이효숙의원이참석한가운데진행됐으며,연구수행기관인나라살림연구소의서호성책임연구위원이그동안의연구활동추진실적등용역결과를발표했다.


이번의원연구용역은파주시의회역사상최초로실시한것으로,재정운영에대한전문가적분석을통해시의회의전문성을높이고파주시재정건전성및효율성을도모하기위해추진됐다.


특히본연구용역은연구소와시의원들이매주금요일4시간씩집중연구모임을가지는형태로진행됐으며,파주시재정현황분석과집행부제출자료에대한검토착안점및자료활용법,의원별공략포인트분석및토론등의활동을통해효율적인행정사무감사를위한기본태세를점검했다.


지방재정·조례연구단체이용욱대표의원은"지난4월부터6월까지총7회에걸쳐참여형으로진행된이번연구용역은연구단체의원뿐만아니라비회원동료의원도함께하였으며,매회높은참석률이증명하듯금번연구용역에대한상당한열의를보여줬다"며"본연구용역활동이심도있는행정사무감사및결산심사로이어질수있는밑거름이될수있길기대한다"고밝혔다.


한편지방재정·조례연구단체는내년도예산안심의를보다탄탄하게대비하기위해예산관련연구용역을하반기한차례더이어갈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양주역 침수, 네티즌 “양주역, 녹양역 사이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경기 양주 지하철역에 침수됐다는 시민들의 제보가 줄을 ...
[실시간태풍경로] 태풍 ‘장미’ ...
기상청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제 5호 태풍 장미가 오후...
크로스 오버 가수 고현주 미니앨범...
사진=(주)이앤씨지난 8월 8일 토요일 오후 3시, 6시에 각각 2회 ...
조권, 심쿵 하트
viewer 가수 조권이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송백경, KBS 라디오 진행자 발탁 ...
가수 겸 성우 송백경이 KBS 라디오 진행자로 거론됐으나 숱한 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0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