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녕군, POST 코로나 장기화 대비 ···창녕형 비대면 선별진료소 운영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창녕군) 2일 창녕군보건소 앞에 설치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자가 체온을 측정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제공=창녕군) 2일 창녕군보건소 앞에 설치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자가 체온을 측정하고 있는 모습이다.

(창녕=국제뉴스) 홍성만 기자= 창녕군은 지난 2월 28일 코로나 19 선별진료소'드라이브 스루형'을 경남 도내 최초로 도입 운영에 이어 지난 5월 31일부터는'창녕 형'비대면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비대면 접촉 선별진료소는 컨테이너 내에서 창문을 사이에 두고 의료인과 검사 자간 전화 통화로 역학조사 후 환자가 직접 일회용 장갑을 착용, 자가체온을 측정한 후 열이 있거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는 워킹스루부스에서 검체를 채취토록 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 19 장기화와 감염병 대유행 대비'드라이브 스루형','워킹스루형'등 통합형 선별진료소 운영 중에 있고 통합형 선별진료소 내부는 헤파 필터링 시스템, 음압장비, 냉난방기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의료진이 보호복 없이 비대면 원스톱 진료·검체채취가 가능하도록 의료진 구역과 환자 구역이 구분돼 있어 감염 의심 환자 진료에 따른 교차 감염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업무의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여름철, 장마, 태풍 등으로 천막형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민간의료기관 한성병원에는 재난 안전특교부세로 컨테이너와 냉·난방설비 등 필요한 장비를 구입해 6월 중에 지원할 예정이다.


비대면 접촉 선별진료소는 최근 개학에 따른 학생 및 교직원의 방문이 늘어나고, 더워지는 하절기에 선별진료소 방역보호복 착용으로 인한 의료진 피로도 증가를 예방하고 안전한 진료를 위해 마련됐다.


한편, 군은 코로나 19 지역사회 감염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의료진 등 2개 팀 13명의 비상 진료대책반 및 선별진료소 지속 운영, 생활 속 개인 방역수칙 준수 철저 홍보, 다중이용시설 방역실시, 코로나 19 피해자 통합 심리지원 등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코로나 19 장기화의 선제적인 대비로 실시한 창녕 형 비대면 선별진료소 운영은 의료인과 감염의심자의 진료에 따른 교차감염 예방, 의료진의 피로도 누적에 따른 건강권이 확보되어야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차단에 신속 대응은 물론 코로나 19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안전망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창녕군) 창녕군보건소 앞에 설치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모습이다.(사진제공=창녕군) 창녕군보건소 앞에 설치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모습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디오스타’ 선미, “박진영 디렉팅에 ‘24시간이 ...
선미가 ‘24시간이 모자라’ 녹음 비하인드를 공개했다.1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
광주 전남 호우피해 최소 5000억…...
수마가 휩쓴 광주·전남 지역 재산피해가 최소 5000억원대에 달...
‘라디오스타’ 김형석, 故 김광석...
김형석이 故 김광석과 작업 당시 음악을 포기할 뻔했다고 고백했...
롯데리아發 감염 비상… 서울 7곳 ...
패스트푸드 체인점 롯데리아 종사자 모임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
[기고] 인도·중국 충돌과 한국의 ...
최근 벌어진 인도와 중국 간 국경분쟁으로 인한 유혈 충돌은 전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3일 [목]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죠스떡볶이 2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