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과수 저온 피해 예방시설 긴급 지원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지난 4월초 이상저온으로 과수 등 재배 농가의 피해가 커 방상팬 등 저온 피해 예방시설을 긴급 지원키로 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서리, 이상저온 피해가 산간지역, 분지 등 냉기류유입이 많거나 이동통로인 지역 등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방상팬 등 예방시설 설치 필요성이 높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에 지원될 과수원 방상팬은 배, 매실, 복숭아 등 봄철 개화시기에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경우 자동으로 작동해 2~6℃가량 높은 상층부 공기로 지상의 찬 공기를 데워주는 저온피해 예방시설이다.


특히 송풍방상팬을 비롯 열풍기를 함께 설치해 효과가 큰 열풍방상팬, 서리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미세살수 장치 등을 농가 희망에 따라 지원할 계획이다.


시설을 희망한 농가는 오는 17일까지 시군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비 중 50%를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한다.


곽홍섭 전라남도 식량원예과장은 "빈번히 발생한 과수 저온 피해 예방을 위해 방상팬 등 예방시설 설치를 확대하겠다"며 "과수농가들은 이번 사업에 적극 참여해 피해 예방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최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만나 방상팬 설치와 품종갱신 등 정부 차원의 저온 피해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건의한 바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야호, 득템” 서지혜가 편의점 3곳 돌고 겨우 찾은 ...
배우 서지혜가 ‘나 혼자 산다’에서 편의점을 3군데 돌며 겨우 구한 맥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맥...
화이트호스 오로라ㆍ로키산맥 재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걸어서 세계속으로'(사진제공=KBS 1TV...
② 펠리스노비아 웨딩드레스, 시즌...
시선을 사로잡는 펠리스노비아 드레스의 향연. Designed by FELI...
WHO, 효능 논란 램데시비르 사용 ...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23일(현지 시간) 세계보건기구(WHO)는 ...
[건강 돋보기] 입안이 헐고 쓰라린...
무리한 활동을 하거나 피곤함을 느낄때 흔히 겪는 증상이 있다.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4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