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국립난대수목원 리조트호텔 2천억 투자협약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4일 완도 '국립난대수목원' 유치의 초석이 될 리조트·호텔 분야 2개 기업과 총 2천억 원 규모, 400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내 최대 난대림 자생지이자 전국 유일 난대수목원인 '완도수목원'이 산림청으로부터 지난해 국립난대수목원 대상지 평가에서 '적격' 판정을 받아, 이를 바탕으로 완도군 역점사업인 해양치유산업과의 시너지 창출 가능성까지 더해져 대규모 투자 협약의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이날 전남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신우철 완도군수, 박헌택 ㈜영무토건 대표, 김현철 ㈜여수예술랜드 대표, 이철신의준 전남도의원, 조인호 완도군의회 의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나라 100대 토건'인 ㈜영무토건(대표 박헌택)은 지난 1998년 설립돼 '영무예다음' 브랜드로 전국에 약 2만여 세대 공동주택을 공급,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과 서민주거 안정에 기여한 견실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영무토건은 오는 2023년까지 완도군 일원에 30만㎡ 부지를 개발해 호텔과 리조트 건립에 1천억 원을 투자, 향후 250명의 새로운 일자리도 생길 전망이다.


㈜영무토건의 박헌택 대표는 "전국 최고 명소인 완도군의 관광사업에 투자하게 돼 기쁘다"며 "회사가 가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이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내외국인들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명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여수예술랜드(대표 김현철)는 혜성같이 등장한 리조트 운영 기업으로, 지난 2018년 해양관광 도시 여수에 6만 5천여㎡ 규모의 예술문화가 결합된 복합리조트를 조성했다. 이곳은 지역 명소로 빠르게 알려져 연간 70만 명이 찾고 있다.


㈜여수예술랜드는 오는 2023년까지 완도군 일원에 10만㎡ 부지를 개발, 1천 억 원을 투자해 제2 예술랜드 리조트와 체험시설 등을 건립키로 했다. 이를 통해 150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여수예술랜드의 김현철 대표는 "인간과 자연이 공존한 특별한 휴식 공간을 체감할 수 있는 문화예술주거가 융복합된 리조트를 만드는 게 목표다"며 "빠른 시일 내 부지를 선정해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국립난대수목원이 조성되면 침체된 관광산업에 큰 활력이 될 것이다"며 "이번 투자협약을 발판으로 완도군이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국립난대수목원 유치와 함께 블루투어 관광산업의 초석이 될 이번 호텔리조트 투자기업과 협약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며 "전남에 투자한 것을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행정지원 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간극장’ 경북 군위 화산마을, 산꼭대기 개간→귀...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인간극장’ 김수자 씨가 경북 군위 화산마을로 ...
'뉴딜펀드' 3억 원까지 5% 저율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5일 서울 여의...
양천구, 76번째 확진자 발생
76번째 확진자 관련(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
울산서 여중생 코로나19 확진…5개...
(울산=국제뉴스) 신석민 기자 = 울산에서 중학생 1명이 코로나19...
송선미, tvN 스타트업 출연!..수지...
사진출처:바이브액터스배우 송선미가'스타트업'출연을 확정,열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3일 [목]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