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미래의 교장선생님들! 대전교육정책의 흐름을 읽다.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교육연수원은4일부터2일간(12시간)유치원 원장 및 초등,중등 교장 자격연수 대상자75명을 대상으로 시도 정책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대전교육연수원은4일부터2일간(12시간)유치원 원장 및 초등,중등 교장 자격연수 대상자75명을 대상으로 시도 정책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6월4일(목)부터5일(수)까지2일간(12시간)유치원 원장 및 초등,중등 교장 자격연수 대상자75명을 대상으로 시도 정책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장 자격연수 대상자들의2020년도 대전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통해 현장 중심의 행정조직관리 역량을 강화하고,학교 경영에 필요한 전문성을 신장시키는 데 있다.


소양 및 역량 영역으로는『리더의 천재성을 끌러내는 노트 쓰기』,『미래교육과 창의성』,『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적 인재상』강의가 이루어진다.전문 영역은『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 교육 정책』,『소통과 화합의 협력적 학교 문화 조성』,『고교학점제의 이해와 실제』,『대전유초중등 교육 방향과 교육과정 운영』등의 강의로 운영된다.


코로나19감염병을 예방을 위해 유치원,초등,중등으로 분반하였으며,열화상 카메라를 활용한 발열 체크,좌석간 거리를 둔 지정좌석제,손소독제 비치 및 활용,연수생 건강기록지 작성,마스크 착용 등 방역에 만전의 노력을 기울이며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우리 대전광역시교육청의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으로 착근하는 데에는 무엇보다도 학교장의 리더십과 역량이 필요하다.이번 교장원장 자격 시도 정책연수를 통해 우리 대전광역시교육청의 특성화 전략이 현장에 반영되고,대전교육을 혁신적으로 이끄는 학교 경영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양주역 침수, 네티즌 “양주역, 녹양역 사이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경기 양주 지하철역에 침수됐다는 시민들의 제보가 줄을 ...
[실시간태풍경로] 태풍 ‘장미’ ...
기상청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제 5호 태풍 장미가 오후...
연극 '레미제라블' 명작의 가치+탄...
viewer 사진=양문숙 기자대중에게 뮤지컬과 영화로 잘 알려...
LH, 3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
(사진제공=LH) LH, 2020년 3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
사진출처/빅히트 엔터테인먼트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0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