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성시, 관내 5개 대학 총장 등과 간담회 실시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도 안성시 김보라 시장과 관내 5개 대학 총장 및 부총장,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일 안성시청 상황실에서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안성시청 공보팀)경기도 안성시 김보라 시장과 관내 5개 대학 총장 및 부총장,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일 안성시청 상황실에서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안성시청 공보팀)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는 지난 3일 시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관내 소재 5개 대학 총장 등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보라 안성시장과 이규민 국회의원을 비롯해 한경대, 중앙대, 동아방송예술대, 두원공과대, 한국폴리텍대 총장 및 부총장,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이날 간담회는 안성시와 대학 간 상생협력을 통한 협업 및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의 교육, 경제, 사회문화 발전을 위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 연구노력 할 목표가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고령화와 인구감소에 따른 안성시 존폐위기 의식에서 청년층 유입을 위한 방안으로 관내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하고 안성시가 지원하는 다양한 방안도 모색됐다.


특히, 관내 대학생의 안성 정착을 위한 취업과 창업지원 정책, 일자리를 통한 유입 정책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 직종 인재 양성에 관한 대학의 방안과 안성시의 지원방향,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시민대상 전문 교육과 문화복지 등 상생 협력에 대한 협의가 주를 이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오늘 간담회가 일회성 만남이 아닌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실무협의를 통해 내실 있는 정책으로 발전하여 지역발전의 토대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우리는 함께 가는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입니다
특수교육 연수(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생 맞춤형 특수교육에 적합한...
오산시의회, 제254회 제2차 정례회...
▲ 오산시의회, 제254회 제2차 정례회 모습.(오산=국제뉴스) 김...
충남 모든 교육기관 거리두기 2단...
김지철 교육감(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오산시, 2020년 하반기 세외수입 ...
▲ 오산시청 전경.(오산=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오산시...
충남문화상 박석순 홍윤표 정원희...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는 '제58회 충청남도 문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