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가평 자라섬, 야간산책에 좋은 코스 100선에 선정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가평군) 자라섬 남도에 설치된 야간조명(사진제공=가평군) 자라섬 남도에 설치된 야간조명

(가평=국제뉴스) 전종민 기자 = 가평 자라섬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야간경관 100선'에 뽑혀 전국 야간산책코스로 인정받았다.


야간경관 100선 사업은 한국관광공사가 침체된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국내 곳곳의 유명한 야간 관광자원과 프로그램소개를 목적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전문가 추천과 SK텔레콤 T맵의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데이터(281만건) 등을 분석한 결과로 선정했다.


또 군은 '새로운 자라섬의 빛 이야기'를 테마로 주변 야간환경과 조화로운 빛의 정원을 구성해 자라섬 관광자원의 시너지 효과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여기에 자라섬을 찾은 다양한 방문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보안등 신설 및 비포장 황토포장, 안내실, 수유실, 화장실, 파고라, 벤치 등 관광편의시설 설치사업도 벌이고 있다.


자라섬은 낮에는 꽃 정원이 밤에는 다양한 야경이 펼쳐져 시원한 여름밤을 보낼 수 있다. 자라섬 남도 야간조명은 일몰 후부터 11시까지 즐길 수 있다. 레이저조명이 빠르게 움직이고 고보조명, 투광조명, 보안등 등 여러 형태의 빛들이 자라섬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자라섬의 면적은 61만4710㎡로 인근 남이섬의 1.5배다. 동·서·중·남도 등 4개 섬으로 남도는 에코 힐링존, 서도는 캠핑 레저존, 중도는 페스티벌 아일랜드존으로 꾸민 가운데 그동안 미개발지역으로 방치된 동도도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있어 사계절 각기 다른 테마를 제공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가평군) 자라섬 남도 야간조경 전경(사진제공=가평군) 자라섬 남도 야간조경 전경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단양교육청, 단양 STEAM 과학축제 운영
단양 STEAM 과학축제 모습(사진=단양교육청)(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
단양군 단양읍, 도시재생 주민협의...
창립총회 모습(사진=단양군)(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군, 7.7.7 온라인 치매극복 걷...
워크온 포스터(사진=단양군)(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동정〕류한우 단양군수
류한우 단양군수(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류한우 충북 단...
박준배 김제시장, "전주대대이전 ...
박준배 김제시장과 온주현 김제시의회 의장이 김승수 전주시장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