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인천시, 2020 인천 대표 웰니스 관광지 신규 선정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스터포스터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힐링과 건강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관광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관광객을 위해 '2020 인천 대표 웰니스 관광지'를 신규 선정 지원한다.


이는 지난달 31일 인천이 전국 1위로 선정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의료관광 클러스터 공모사업을 통해 추진되는 것으로, 푸드테라피, 종합헬스케어, 뷰티·스파, 힐링·명상, 자연·숲치유의 5가지 테마에서, 각 분야별 2개소씩 총 10개소를 선정, 집중 육성할 예정이다.


현재 인천에는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와 청라 스파렉스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돼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공사는 올해 인천 자체 웰니스 명소를 신규 발굴하여, 선정된 사업체를 '인천 대표 웰니스 관광지'로 공식 인증한다. 또한 맞춤형 수용태세 개선 지원과 온·오프라인 홍보, 팸투어를 통한 상품화 등 다양한 지원도 펼칠 계획이다.


대상은 인천 지역에 위치한 웰니스 관광 사업체로, 공사 홈페이지 공고에 따라 오는 1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이후, 1차 서면평가와 관광·웰니스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2차 현장실사를 통해 인천의 매력적인 웰니스 관광지를 최종 선발한다.


공사 한아름 의료관광팀장은 "웰니스관광은 고부가 관광콘텐츠로, 의료관광은 물론 미용, 스파, 한방 등 관련 산업의 범위가 넓어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크다."면서, "의료ㆍ웰니스 융복합 상품 개발을 통해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는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관광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디오스타’ 선미, “박진영 디렉팅에 ‘24시간이 ...
선미가 ‘24시간이 모자라’ 녹음 비하인드를 공개했다.1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
광주 전남 호우피해 최소 5000억…...
수마가 휩쓴 광주·전남 지역 재산피해가 최소 5000억원대에 달...
‘라디오스타’ 김형석, 故 김광석...
김형석이 故 김광석과 작업 당시 음악을 포기할 뻔했다고 고백했...
롯데리아發 감염 비상… 서울 7곳 ...
패스트푸드 체인점 롯데리아 종사자 모임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
[기고] 인도·중국 충돌과 한국의 ...
최근 벌어진 인도와 중국 간 국경분쟁으로 인한 유혈 충돌은 전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3일 [목]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죠스떡볶이 2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