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양시-LH, 지역개발 상생 위해 맞손...협력 방안 체결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허일현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오른쪽)과 변창흠 LH사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허일현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오른쪽)과 변창흠 LH사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 지난달 11일부터 현장 집무실 운영...공공개발 이익 지역환원 요구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역개발 상생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4일 고양시 등에 따르면 이날 시청서 이재준 시장과 LH 변창흠 사장은 삼송지축지구 환승주차장 설치 등과 시의 지역개발, 미래발전을 위한 상생 협력방안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삼송 등이 지역구인 경기 고양시을 한준호 국회의원도 참석해 체결을 축하했다.


이번 협력방안의 주요 내용은▲LH가 고양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과 관련된 도로·철도, 대중교통시설(환승시설, 차고지 등) 확충·정비 및 창릉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적극 협력▲사업지구 내 공공시설을 설치함에 있어 공공성 등을 고려해 주민편의 시설 조성(공급)에 적극 협력▲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삼송·지축·원흥역 환승시설 설치 등 광역교통개선대책 사항을 준수하고 이행에 협조하며 삼송역 환승주차장을 즉시 개방하고 원만히 협의 등이다.


고양시와 LH간 협력방안 체결로 창릉 3기 신도시와 원도심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협력방안 이행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상시 운영하는 등 소통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LH가 매각을 위해 2년여 동안 폐쇄했던 삼송역 환승주차장은 즉시 개방하게 됐다.


삼송역 환승주차장은 삼송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8926㎡ 면적으로 조성된 후 2014년 6월 개방됐으나 LH는 2018년 6월 해당 부지 유상공급계획에 따라 주차장을 폐쇄하고 유상매각을 추진 중이었다.


그동안 환승주차장 폐쇄에 따라 삼송지구 및 서울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계속돼 왔다.


사정이 이러자 이 시장은 지난달 11일부터 삼송역 환승주차장에 임시 현장 집무실을 설치하고 LH의 개발이익 지역 환수를 위한 상징적인 조치로 현장 근무를 하며 압박했다.


이시장은 "LH와 이견도 많았지만 절충점을 찾아 갈등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그동안 현장 집무실을 찾아 응원해 준 지역 국회의원 및 시의회 의원, 시민단체, 시민 등과 원만한 합의점을 찾아준 LH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완선 나이 6살 오빠 김일우와 '갈채' 최용준 집 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살림남2' 김완선, 김일우, 최용준(사진제공=KBS2)살림남 김일우가 최용준과 함께...
프로야구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경기 일정11월 1일 와일드카드 결정 1차...
[TF움짤뉴스] 손연재, 체리보다 상...
전 체조선수 손연재가 지난 7월 열린 체리데이 행사에서 청초한 ...
다시, 북벌
한국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3년 만에 ‘소환사의 컵’...
‘극한의 공격성’ 너구리, 최고의...
줄기차게 공격성을 고집했던 ‘너구리’ 장하권이 자신의 플레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1일 [일]

[출석부]
GS25 2천원권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