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법원, 천안시체육회장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전경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전경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김병국 후보자가 '지난 4월 3일 치러진 체육회장 선거가 부정선거'라고 주장하며, 천안시체육회장당선무효확인을 구하는 소송과 함께 지난 4월 22일 제기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제10민사부 재판부는 기각결정을 내렸다.


김병국 후보자는 "선거관리위원회가 확정한 총 261명의 선거인 명부에는 선거권이 없는 사람이 111명이나 포함됐다"며 법원에 회장 직무정지가처분과 당선무효소송을 제기했다.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제10민사부 재판부는 결정문에서 "체육회 각 규정의 문언에 비춰볼 때, 선거관리위원회가 산하단체에 2020. 2. 4. 이전 기준 대의원명단을 요구하고, 이에 대한 회신으로서 각 산하단체로부터 대의원 명단을 받은 이상, 선관위가 인적사항과 중복여부를 확인하여 선거인명부를 작성함으로써 선거규정 제10조에 따른 선거인 자격 유무를 적법하게 확인한 것이라고 봄이 상당하다"고 적시했다.


종목단체 대의원의 체육회 보고규정과 관련해서는 "해당 규정은 각 산하단체 중 종목단체에 한하여 대의원이 임기 중 교체된 경우에 변경사항을 보고해야 한다는 규정일 뿐이지, 종목단체가 그 대의원이 변경될 때마다 수시로 또는 정기적으로 변동사항을 보고해야 한다거나 보고하지 않을 경우 대의원 자격이 없다는 취지의 규정이라고 볼 수 없다."며, "'지방체육회장 선거관련 규정 Q&A 자료집'에서 '종목단체의 대의원은 등록팀 및 체육동호인팀의 장으로 구성하며 시군구체육회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함'이라고 기재돼 있기는 하나, 사전승인의 의미 및 대상 자체가 불분명하고, 위 자료집이 체육회 및 각 산하단체에 대해 구속력을 가지는 규정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번 가처분신청의 본안 소송인 체육회장당선무효확인 소송의 첫 변론기일은 다음달 24일 10시 20분 310호 법정에서 제1민사부 심리로 열릴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케이)뱅크 신한카드 핫딜적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K(케이)뱅크 신한카드 핫딜적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K(케이)뱅크 신한카드 핫딜적금 관련 ...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 346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1월 22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가수 전인권, 이웃과 조망권 시비...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가수 전인권이 이웃과 시비 끝...
이세영 "연기로 망가지는 건 두렵...
배우 이세영이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화보를 공개했다.패션·라이...
공조2, 현빈·유해진 재회…다니엘...
'공조'가 현빈, 유해진, 임윤아에 이어 다니엘 헤니, 진선규(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2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