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재명표 공정 복지비 누수 정조준...임대주택 불법전대도 조사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는 4일 생계·주거급여 부정 수급 및 각종 보조금, 지원금 등 복지예산 유용·횡령 행위에 대한 일제조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공공임대주택 8289가구의 불법전대도 행위도 조사 대상이다.

경기도청 전경경기도청 전경

이병우 도 복지국장은 이날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얼어 "복지분야에 대한 부정수급 등 위법행위를 일제 점검하는 태스크포스(TF) 조직을 운영하여 공정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발표했다.


복지 예산이 매년 급증하면서 부정 집행에 대한 우려가 커졌고, 실제 부정 사례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라고 이 국장은 설명했다.


도에 따르면 추진단은 복지국장을 단장으로 총괄반, 점검반, 수사반, 감사반, 법률반 등 8개 반으로 구성된다. 공무원 28명과 민간전문가 4명 등 32명이 투입된다.


추진단은 생계주거급여 대상 21만 가구 중 부정수급 의심세대를 조사한다.


사회복지법인 및 단체 중 최근 3년간 점검받지 않은 163곳과 부정 의심 사례 제보를 받은 법인단체도 조사 대상이다.


장애인노인복지시설 중 기능보강사업비를 지원받은 29곳과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46곳에 대한 보조금 유용 행위도 포함된다.


요양보호사교육원 124곳의 허위출석실습 유무, 푸드뱅크 29곳의 대상 기부물품 관리 실태와 공공임대주택 8289가구의 불법전대 행위도 조사한다.


올해 도 복지 예산은 11조6000억 원이다. 지난해 8조 4000억 원보다 35% 이상 늘어난 복지예산은 올해 도 전체 예산의 42.7%에 달한다.

이병우 경기도 복지국장이병우 경기도 복지국장

이 국장은 "점검결과 위법·부당 행위가 발견되면 관련 법령에 근거해 시설 폐쇄, 신분상 조치, 부정수급액 환수 등 최고 수위로 처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중대하거나 추가 조사가 필요할 경우에는 수사반, 감사반과 협력해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 국장은 "부정수급·위법 사례·불법관행·예산 낭비 '4무(無)' 방침을 명확히 해서 복지예산이 엉뚱한 곳에 쓰여지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겠다"면서 "복지 분야에 '반칙이 없는 공정함'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픽스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픽스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픽스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캐시워...
비알티씨앰플 캐시슬라이드 초성퀴...
비알티씨앰플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최신 정답 업데이트비알티...
[속보] 부산시 "부산 한빛온누리약...
[속보] 부산시 부산 한빛온누리약국·평화시장 엘림 방문자 찾습...
홍천군, "온누리교회 방문자 코로...
25일 오후 대전시 중구 대흥동 IEM국제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
광희 MC확정, 김구라X박선영과 호...
광희 MC확정, 김구라X박선영과 호흡 맞춘다광희 MC확정 소식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6일 [화]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