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세외수입 체납액 일소 팔걷어 부쳐 자진납부 유도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는(시장 박준배) 행정제재 성격의 세외수입 체납액을 일소하고 사회정의 확립과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자진납부의 달' 을 운영한다.


시는 이 기간 동안 전체 체납액의 20%에 해당하는 5억3200만원을 징수 목표액으로 정하고 일제정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등 어려운 지역경제를 감안 해 체납자의 자진납부와 분할납부를 유도하고, 비대면 징수 활동을 강화하는 등 건전한 납세 풍토 형성에 기여하고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실시된다.


배성권 세정과장은 "시민들이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고 세외수입 체납금을 위택스, 가상계좌, 신용카드 납부 등 편리한 납부방법을 통하여 자진납부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 박준배시장은 "코로나19 등으로 대내외적으로 힘든시기이지만, 일제정리기간을 통해 자진납부 분위기 조성에 힘써 체납액 징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방자치와 지방재정의 건전성을 악화시키는 상습체납이 사라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세정 성형 의혹에 자백, 방송 10분만에 화제된 눈 ...
(출처=KBS 캡처)김세정의 성숙해진 얼굴에 시청자들이 분위기가 달라보인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28일 방...
이재명 '청년들이 공적 영역에 목...
viewer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8일 ‘2020 경기도 청년 든든 ...
영화 '가을의 전설', 브래드 피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가을의 전설영화 '가을의 전설'이 안방...
이재명 '3차 재난지원금 국민 1인...
viewer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8일 “내년 1월 중 전 국민에게...
이지아 나이 43세, 단골 곱창집서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온앤오프' 이지아(사진제공=tvN)배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