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민도서관, 2020 원북원부산 북 콘서트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민도서관은 오는10일 오후 3시 시민도서관 시민소리숲에서 원북원부산 관계자와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원북원부산 올해의 책 작가 3인 초청 북 콘서트'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시민도서관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당초 계획되었던 '원북원부산 어울림한마당'을 열 수 없어 올해는 원북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원북도서를 홍보하는 소규모의 북토크 콘서트를 추진하게 됐다.


이 콘서트는 1부 '여는 마당'과 2부 '작가와의 여행 마당'순으로 진행된다.


1부에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의 격려사와 바이올리니스트 브룩킴과 가수 제요한의 공연 등이, 2부에는 원북 작가 3인의 북토크가 펼쳐져 올해 원북도서에 대한 깊이를 더하게 된다.


이 콘서트에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관계자 외 시민 40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원북원부산 선정도서와 기념품(강다니엘 후원 CD 및 화보집)을 증정한다.


임석규 관장은 "올해 새롭게 준비한 원북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코로나19 사태로 열리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며 "북콘서트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분들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원북 작가와의 만남을 함께 공유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원북 작가 3인은 일반부문 '오전을 사는 이에게 오후도 미래다'의 이국환, 청소년 부문 '선량한 차별주의자'의 김지혜, 어린이 부문 '우리동네에 흑동고래가 산다'의 이혜령 작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광천김 표지 모델, 아이돌인 줄 알았더니 회장 아들?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광천김 모델 정체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문난 ***' 광천김 모델 누구? ...
(출처=온라인 커뮤니티)'소문난 ***' 브랜드의 광천김 모델로 나...
정부, 30일부터 1천여개 여행상품 ...
정세균 국무총리가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신체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전 2021년도 예산안 제출 시정연설을 위...
이동국 눈물의 은퇴 기자회견 "전...
이동국이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은퇴 기자회견에서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8일 [수]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