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농림부 이재욱 차관, 함양 양파전문생산단지 방문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농림부 이재욱 차관(사진 우측) 함양농협산지유통센터 방문 자료사진농림부이재욱차관(사진우측)함양농협산지유통센터방문자료사진

(함양=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이 지난 2일 함양군 함양농협 산지유통센터를 전격 방문해 양파 온라인농산물거래소 오픈 현황을 보고받고 양파 유통활성화에 나섰다.


이 자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조현옥 부군수, 정태호 경남도 농식품유통과장, 노기창 농협중앙회함양군지부장, 강선욱 함양농협조합장을 비롯한 유통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정영재 함양농협 산지유통센터소장으로부터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 시범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은 지난 5월 27일 비대면 '온라인 농산물거래소'를 통한 양파 도매 거래를 시범 운영하여 도매시장 중간유통 단계를 간소화하고 유통비용을 절감하여 소비자에게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온라인 도매유통 방식을 도입했다.


온라인 농산물 거래시스템인 온라인농산물거래소는 전국의 주요 생산조직이 시스템에 직접 상품정보를 등록하고 다양한 구매자들이 시간적·장소적 제약 없이 참여해 거래하는 일종의 온라인상 농산물도매시장이다.


함양농협은 새로 도입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농협공판장 중도매인과 농협하나로유통, 대형마트, 식재료 유통업체 등 다양한 대량 수요처가 매매참가인으로 구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양군은 농림부 차관방문 현안보고에서 양파수급 안정에 필요한 저온저장시설과 신소득작목 육성에 필요한 사업비 25억원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예산반영에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걸어서 세계속으로' 결방,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광복절 경축식(이투데이DB)'걸어서 세계속으로'가 결방하고 제75주년 광복절 경축...
[오늘의 운세] 8월 15일 띠별 운세...
오늘의 띠별 운세 : 8월 15일(이미지출처=이미지투데이) ▶[무료...
KFA, 유청소년 퓨처팀 육성 프로젝...
1차 소집 훈련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대한축구협회(KFA)가 코...
‘축구의 신’ 메시도 망연자실…...
‘축구의 신’이라 불리는 리오넬 메시가 있는 FC 바르셀로나가 ...
코로나 대유행 위기 오늘부터 서울...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20일만에 100명을 넘어선 14일 오전 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5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