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코로나19 차분한 대응 적극적 행정 최우수 수상 영예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시는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 행정을 펼쳐 전북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사진=김제시)김제시는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 행정을 펼쳐 전북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가 3일, 전북도청에서 개최한 2020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적극행정 우수 자치단체로 인정받았다.


이는 도민의 눈 높이에서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우수사례 발굴 확산을 통해 도정의 변화와 혁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경진대회는 1차 서면심사와 도민 온라인 심사, 2차 전문가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6건의 우수사례가 발표되었으며, 시군 중 김제시가 최우수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제시는 코로나19로 시작된 사상 초유의 개학 연기와 초중고 온라인 수업 전면시행이라는 상황속에서 온라인개학과 원격수업의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온라인 학습지원 & 청년일자리로 '一石二鳥' 청년일자리 연계 초등학생 온라인 학습도우미 지원 사례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한편, 박준배 김제시장은 "시민이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체감도 높은 우수사례를 발굴을 위해 다각적인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경진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사례처럼 앞으로도 시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행하는 창의적인 적극행정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32년 만에 우승이지만…저스틴 터너 코로나 확진 후 ...
LA 다저스의 저스틴 터너가 월드시리즈(WS) 6차전 진행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
이수만이 직접 밝힌 SM 신인 걸그...
SM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이수만 대표가 다음 달에 데뷔 예정인...
오늘의 날씨 - 오전 (2020년 10월 ...
10월 29일 목요일, 아침 날씨입니다.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0도...
사퇴? 버티기?…선택의 기로에 선 ...
미국이 세계무역기구(WTO) 사무 총장 선호도 조사에서 우세를 점...
30홈런-100타점 전 구단 6명 중 3...
NC 다이노스는 앞선 2년 연속 30홈런-100타점을 아무도 내지 못...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9일 [목]

[출석부]
롯데빼빼로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