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코로나19 차분한 대응 적극적 행정 최우수 수상 영예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시는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 행정을 펼쳐 전북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사진=김제시)김제시는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 행정을 펼쳐 전북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가 3일, 전북도청에서 개최한 2020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적극행정 우수 자치단체로 인정받았다.


이는 도민의 눈 높이에서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우수사례 발굴 확산을 통해 도정의 변화와 혁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경진대회는 1차 서면심사와 도민 온라인 심사, 2차 전문가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6건의 우수사례가 발표되었으며, 시군 중 김제시가 최우수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제시는 코로나19로 시작된 사상 초유의 개학 연기와 초중고 온라인 수업 전면시행이라는 상황속에서 온라인개학과 원격수업의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온라인 학습지원 & 청년일자리로 '一石二鳥' 청년일자리 연계 초등학생 온라인 학습도우미 지원 사례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한편, 박준배 김제시장은 "시민이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체감도 높은 우수사례를 발굴을 위해 다각적인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경진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사례처럼 앞으로도 시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행하는 창의적인 적극행정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파주시청, 코로나 확진자 2명 발생 “운정 3동...
파주시청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파주시청이 운정3동에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했다고 밝힌 가운...
‘인간극장’ 경북 군위 화산마을,...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인간...
광복의 감격으로 코로나19로 빼앗...
서울시가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광복의 감격을 기억하며 코로...
울산서 여중생 코로나19 확진…5개...
(울산=국제뉴스) 신석민 기자 = 울산에서 중학생 1명이 코로나19...
악의 꽃 최병모, 리얼함 배가 시킨...
첫 등장부터 충격적인 비주얼로 강렬한 임팩트를 선보인 배우 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3일 [목]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KFC 징거버거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