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동군, 취약계층 행정통계 꼼꼼하게 개발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군이 각종 사회 복지 정책의 수립과 시책업무 추진의 기초 행정자료로 사용하기 위한 영동군 취약계층 행정통계를 개발 중에 있다.


4일 군에 따르면 군은 사회 취약계층인 65세 이상 노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외국인 등 복지대상자에 대한 현황을 통계적으로 파악해 더 꼼꼼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행정통계를 만들기로 했다.


이 통계는 2020년 6월 30일 기준으로 취약계층의 인구수·주택·토지·건축물·복지·고용·건강 등의 행정자료가 수록될 예정이다.


군은 기존의 온·오프라인 질의응답을 통한 통계조사 방법이 아니라 공공기관이 보유한 행정자료를 활용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에 따라 조사에 따른 개인의 응답 부담 해소는 물론 예산절감과 복지 정책 수립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통계항목 선정과 부서별 의견 수렴, 충청지방통계청의 통계작성 컨설팅 후, 개발 계획을 수립했다.


이후 오는 9월까지 자료 수집과 완결성 검토 과정을 거쳐, 결과보고서를 작성해 오는 11월 공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정확한 사실에 근거한 질 높은 통계자료를 만들어 영동군이 맞춤형 복지뿐만 아니라 군정시책 수립 및 추진에 유용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北 피격 공무원 형 “靑, 사건 당일 보고 공개해라” ...
북한의 우리 공무원 이모(47)씨 사살 사건과 관련해 이씨의 형 이래진(55)씨가 청와대를 상대로 28일 사건 ...
'소문난 ***' 광천김 모델 누구? ...
(출처=온라인 커뮤니티)'소문난 ***' 브랜드의 광천김 모델로 나...
정부, 30일부터 1천여개 여행상품 ...
정세균 국무총리가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신체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전 2021년도 예산안 제출 시정연설을 위...
이동국 눈물의 은퇴 기자회견 "전...
이동국이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은퇴 기자회견에서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8일 [수]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