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향수 OK카드 출시...3년간 250억 규모 발행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향수 OK카드.(제공=옥천군청)향수 OK카드.(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카드형 옥천사랑 상품권(지역화폐)인 향수OK카드를 6월 8일 전격 출시한다.


군은 당초 하반기에 출시하려고 했으나 군 재난지원금을 향수OK카드로 지급하여 코로나19 피해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발행 시기를 앞당겼다.


군에 따르면 이 카드의 발행규모는 2020년 50억원, 2021년 100억원, 2022년 100억원으로 3년간 250억원의 규모로 발행된다.


또한 출시 기념으로 2020년 6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 1인 1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충전 후 결제 시 10% 캐시백이 즉시 지급된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는 향수OK카드는 연회비와 최초 발급이 무료이며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발급방법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앱을 내려 받아 회원 가입 후 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향수OK카드로 재난지원금을 받은 주민들은 별도의 카드 신청 없이 다운받은 '그리고 앱'에서 회원가입 및 카드등록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군은 고령층과 스마트폰이 없는 주민들을 위하여 농협은행 옥천군지부 및


단위 농협, 옥천신협에 오프라인 충전소를 구축하여 회원등록 및 카드신청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사용처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사행유흥업소, 다른 지역에 본사가 있는 직영점등을 제외한 관내에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편리한 점이 기존 지류형 옥천사랑상품권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관내 소비촉진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면서 "향수OK카드가 조속한 시일 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이용을 부탁한다." 고 말했다.


한편,'향수 OK카드'는 옥천을 대표하는 정지용 시인의 시 '향수'를 널리 알리고 OK(OKcheon KOREA)로 옥천과 한국을 상징한다.


군은 명칭 공모(4월 27일 ~ 5월 1일)를 통해 '향수OK카드'를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종원, 넷플릭스와 손 잡았다…'백스피릿' 제작 확정...
viewer /사진=넷플릭스넷플릭스(Netflix)가 요리 연구가 겸 외식 사업가인 백종원과 손을 잡는다.넷플...
'윤석열 중징계 전망' 최강욱 '여...
viewer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연합뉴스오는 10일로 예정된...
[전문]이재명 '국민의힘 공수처 두...
viewer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5일 국민의힘을 향해 “무조건 ...
① 제이브라이드 바이 정경애 웨딩...
차갑지만 거부할 수 없는 매력, 제이브라이드 바이 정경애의?드...
[토요워치] 빨간불 켜진 식량안보....
viewer #지난 3월 24일 홍콩의 한 지하철역. 5㎏ 쌀 3봉지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