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성군,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오는 5일부터 시행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성군청 전경고성군청 전경

(고성=국제뉴스) 송인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5일부터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 전자납부번호가 부여되는 모든 지방자치단체 세입금 납부에 전자납부번호를 입금 계좌번호로 활용하는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4일 고성군에 따름면 종전에는 군의 가상계좌가 농협으로 부여돼 타 은행을 이용하거나 업무시간 외 납부할 경우 납세자가 이체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세외수입 등 전자납부번호가 부여되는 모든 지방자치단체 세입금을 이체 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게 돼 납세자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이용방법은 ①각종 고지서를 받고 ②인터넷/모바일 뱅킹, 또는 CD/ATM을 이용하여 ③'계좌이체'메뉴에서 입금은행을 '지방세입'으로 선택 ④입금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과세 정보가 자동 조회되어 납세자는 납부 금액을 확인하고 계좌이체를 실행하면 납부가 완료된다.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는 납세자에게 익숙한 계좌이체 방식의 확대를 통해 납세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방세 등 고지서에 기재되는 전자납부번호를 입금 계좌번호로 활용하여 인터넷 은행을 제외한 전국 21개 은행에서 이체 수수료 없이 납부가 가능하게 된다.


김정인 재무과장은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도입으로 각종 세입금 납부 시 납세자의 수수료 부담이 없어져 납부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납세자의 편의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 도입·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And 건강] 작은 클립 하나로, 고장난 심장 판막 고정...
개흉 수술 않고 혈관 이용 시술수술 부담 큰 노년층에 희망서울성모병원 등서 시술 성공심장 판막의 노화로...
문화체육관광부, 67개 종목단체와 ...
[뉴트리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최윤희 ...
여야, 자연재해 또 “네 탓”… 문...
정치권의 재해 ‘네 탓’ 공방이 이번에도 어김없이 재현됐다. ...
<유>현대차3우B, 전일 대비 10.07%...
현대차3우B(005389)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트는 10일 오...
서욱 육군참모총장... 노암3통마을...
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남원=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1일 [화]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