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성군,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오는 5일부터 시행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성군청 전경고성군청 전경

(고성=국제뉴스) 송인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5일부터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 전자납부번호가 부여되는 모든 지방자치단체 세입금 납부에 전자납부번호를 입금 계좌번호로 활용하는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4일 고성군에 따름면 종전에는 군의 가상계좌가 농협으로 부여돼 타 은행을 이용하거나 업무시간 외 납부할 경우 납세자가 이체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세외수입 등 전자납부번호가 부여되는 모든 지방자치단체 세입금을 이체 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게 돼 납세자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이용방법은 ①각종 고지서를 받고 ②인터넷/모바일 뱅킹, 또는 CD/ATM을 이용하여 ③'계좌이체'메뉴에서 입금은행을 '지방세입'으로 선택 ④입금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과세 정보가 자동 조회되어 납세자는 납부 금액을 확인하고 계좌이체를 실행하면 납부가 완료된다.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는 납세자에게 익숙한 계좌이체 방식의 확대를 통해 납세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방세 등 고지서에 기재되는 전자납부번호를 입금 계좌번호로 활용하여 인터넷 은행을 제외한 전국 21개 은행에서 이체 수수료 없이 납부가 가능하게 된다.


김정인 재무과장은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도입으로 각종 세입금 납부 시 납세자의 수수료 부담이 없어져 납부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납세자의 편의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 도입·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금천구, 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지난해 9월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단체인 '금천미술놀이봉사단'이 섭리의집 어르신들과 함께 치매예방을 ...
층간소음 유발, 시공사업자, 영업...
기획재정위원회 양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국제뉴스) 김서...
영등포구, 온라인으로 지역 예술인...
15일 영등포구 방송국 '스튜디오 틔움'에서 열린 '2021년 탁트인...
영등포구, 교육으로 통(通)했다… ...
15일 영등포구 방송국 '스튜디오 틔움'에서 열린 '2021년 탁트인...
【동정】 박준배 김제시장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1월 18일, 박준배 김제시장 동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8일 [월]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