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성 한경大&평택 한국복지大, 통합 합의서 체결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립한경대학교 임태희 총장(왼쪽)과 한국복지대학교 이상진 총장이 지난 3일 대학 통합 합의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립한경대학교)국립한경대학교임태희총장(왼쪽)과한국복지대학교이상진총장이지난3일대학통합합의서를체결하고기념촬영을하고있다(사진제공=국립한경대학교)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 소재 국립한경대학교와 평택시 소재 한국복지대학교가 지난 3일 한경대 백호실에서 '대학 통합 합의서'를 체결했다.


대학 통합 합의서 체결은 국립한경대 임태희 총장, 한국복지대 이상진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합의서 체결은 5월 25일 양 대학 교직원·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통합 찬반투표가 압도적인 찬성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교육부에 통합신청서를 제출하기 전 최종적인 의견 합의를 위해 이뤄졌다.


합의서 체결에 따라 통합대학은 'THE(기술, 인간, 환경) 친화적 길을 만드는 대학'을 비전으로 하고 '웰니스산업 융합 특성화대학', '장애인 통합고등교육 거점대학', '미래융합산업 기술 특성화대학'을 3대 특성화 영역으로 삼기로 했다.


또한 대학본부는 안성캠퍼스에 두고 1대학 2캠퍼스 18개 학부로 운영하며 통합 직후 한국복지대학교 유니버설 건축과 등 3개 학과를 한경대학교로 편입하는 등 학부개편에도 최종 합의했으며, 6월 중 교육부에 통합신청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한국복지대학교 이상진 총장은 "양 대학의 통합논의가 시작된 지 2년이 됐는데 구성원 동의와 합의과정이 잘 마무리돼 기쁘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통합대학 수립을 위한 절차를 밟아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경대학교 임태희 총장은 "지역사회의 대학 통합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해결할 것"이라면서 "타 대학 통합 사례들을 토대로 통합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완선 나이 6살 오빠 김일우와 '갈채' 최용준 집 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살림남2' 김완선, 김일우, 최용준(사진제공=KBS2)살림남 김일우가 최용준과 함께...
[TF움짤뉴스] 손연재, 체리보다 상...
전 체조선수 손연재가 지난 7월 열린 체리데이 행사에서 청초한 ...
프로야구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경기 일정11월 1일 와일드카드 결정 1차...
다시, 북벌
한국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3년 만에 ‘소환사의 컵’...
노지훈 와이프 이은혜, 나이 3살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살림남2' 노지훈 와이프 이은혜(사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1일 [일]

[출석부]
GS25 2천원권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