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성 한경大&평택 한국복지大, 통합 합의서 체결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립한경대학교 임태희 총장(왼쪽)과 한국복지대학교 이상진 총장이 지난 3일 대학 통합 합의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립한경대학교)국립한경대학교임태희총장(왼쪽)과한국복지대학교이상진총장이지난3일대학통합합의서를체결하고기념촬영을하고있다(사진제공=국립한경대학교)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 소재 국립한경대학교와 평택시 소재 한국복지대학교가 지난 3일 한경대 백호실에서 '대학 통합 합의서'를 체결했다.


대학 통합 합의서 체결은 국립한경대 임태희 총장, 한국복지대 이상진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합의서 체결은 5월 25일 양 대학 교직원·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통합 찬반투표가 압도적인 찬성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교육부에 통합신청서를 제출하기 전 최종적인 의견 합의를 위해 이뤄졌다.


합의서 체결에 따라 통합대학은 'THE(기술, 인간, 환경) 친화적 길을 만드는 대학'을 비전으로 하고 '웰니스산업 융합 특성화대학', '장애인 통합고등교육 거점대학', '미래융합산업 기술 특성화대학'을 3대 특성화 영역으로 삼기로 했다.


또한 대학본부는 안성캠퍼스에 두고 1대학 2캠퍼스 18개 학부로 운영하며 통합 직후 한국복지대학교 유니버설 건축과 등 3개 학과를 한경대학교로 편입하는 등 학부개편에도 최종 합의했으며, 6월 중 교육부에 통합신청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한국복지대학교 이상진 총장은 "양 대학의 통합논의가 시작된 지 2년이 됐는데 구성원 동의와 합의과정이 잘 마무리돼 기쁘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통합대학 수립을 위한 절차를 밟아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경대학교 임태희 총장은 "지역사회의 대학 통합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해결할 것"이라면서 "타 대학 통합 사례들을 토대로 통합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BJ쎄히, 고경표와 찍은 사진 논란 해명 “술집아닌 고...
BJ쎄히 아프리카TV 영상 캡처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bj쎄히가 최근 불거진 논란을 해명했다. 15일 쎄히...
고경표, ‘성전환’ BJ 쎄히와 밀...
(출처=BJ 쎄히 인스타 )BJ 쎄히의 인스타에 고경표가 등장, 온라...
BJ쎄히와 사진찍은 고경표, 때아닌...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는 ...
‘놀면 뭐하니?’ ‘폭발’ 비, 이...
비가 드디어 이효리에 반기를 들었다. 8월 15일 방송된 MBC 예능...
윤창근 의장, 성남시 풍경산악회와...
(전주=국제뉴스) 장운합 기자 =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과 풍경...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5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