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CCTV 구축사업 주민생명 보호 첨병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회남대교 CCTV모습.(사진제공=보은군청)회남대교 CCTV모습.(사진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회남대교를 비롯한 관내 방범 취약지역에 대해 방송장치 및 비상벨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CCTV 통합관제시스템 구축사업으로 CCTV 통합관제센터(이하 관제센터)에서 폐쇄회로의 설치목적에 따라 영상정보를 모니터링하는 고유업무를 넘어 주민안전 보호와 자살예방의 목적까지 달성하기 위해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군에 따르면 2018년도 10월에 회남대교 양방향에 CCTV를 설치한 뒤 발생한 자살 시도는 총 3건이 있었으며, 이 중 관제센터의 조기발견과 발빠른 대처로 2명의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는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하지만 관제센터에서 영상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위험상황을 감지한 뒤에 112와 119에 신고할 시 골든타임을 놓쳐 생명을 잃을 수 있어 보다 더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 완료로 이제는 주민 스스로 위험상황을 감지하거나 누군가의 위험상황을 목격한 경우 인접한 CCTV의 비상벨을 눌러 도움을 청하면 모니터링요원이 112 및 119에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어 주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관제센터 방송장치를 통해 흘러나오는 음악과 음성이 범죄자에게는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자살시도자에게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줘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 5월에 개소해 운영되고 있는 보은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모니터링요원 12명이 4조 2교대, 24시간 근무하면서 관내에 설치된 도로방범용을 비롯한 재해예방, 주정차단속, 산불감시, 학교 방범용 등 598대의 폐쇄회로(CCTV)를 통합관리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부산서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열린다
부산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다음 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를 개최한...
경기교육청, '수능 방역 물품 꾸러...
viewer 경기도교육청 전경경기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대학수...
[2020 대한민국 증권대상] 정성한 ...
viewer 26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
<코>삼지전자, 3.36% 오르며 체결...
삼지전자(03746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트가 27일 오후 ...
'이 참에 차익 실현'...증시 뛰자 ...
viewer 최근 코스피지수가 2,600선을 돌파하는 등 사상 최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