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CCTV 구축사업 주민생명 보호 첨병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회남대교 CCTV모습.(사진제공=보은군청)회남대교 CCTV모습.(사진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회남대교를 비롯한 관내 방범 취약지역에 대해 방송장치 및 비상벨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CCTV 통합관제시스템 구축사업으로 CCTV 통합관제센터(이하 관제센터)에서 폐쇄회로의 설치목적에 따라 영상정보를 모니터링하는 고유업무를 넘어 주민안전 보호와 자살예방의 목적까지 달성하기 위해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군에 따르면 2018년도 10월에 회남대교 양방향에 CCTV를 설치한 뒤 발생한 자살 시도는 총 3건이 있었으며, 이 중 관제센터의 조기발견과 발빠른 대처로 2명의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는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하지만 관제센터에서 영상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위험상황을 감지한 뒤에 112와 119에 신고할 시 골든타임을 놓쳐 생명을 잃을 수 있어 보다 더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 완료로 이제는 주민 스스로 위험상황을 감지하거나 누군가의 위험상황을 목격한 경우 인접한 CCTV의 비상벨을 눌러 도움을 청하면 모니터링요원이 112 및 119에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어 주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관제센터 방송장치를 통해 흘러나오는 음악과 음성이 범죄자에게는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자살시도자에게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줘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 5월에 개소해 운영되고 있는 보은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모니터링요원 12명이 4조 2교대, 24시간 근무하면서 관내에 설치된 도로방범용을 비롯한 재해예방, 주정차단속, 산불감시, 학교 방범용 등 598대의 폐쇄회로(CCTV)를 통합관리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코로나에 이 인파 실화?…지창욱 이벤트에 GS25 사과
배우 지창욱이 편의점 아르바이트 이벤트로 인파를 모았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GS25 측이 공식 입장을 ...
‘재혼 파경설’ 이지현, 과거 첫 ...
그룹 쥬얼리 출신 가수 이지현이 두번째 파경설에 휩싸였다./ t...
조명섭, 첫 단독 콘서트 ‘달밤 음...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조명섭(사진제공=아이오케이컴퍼니)트...
[속보] 경찰청 차장 송민헌·서울...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경찰청은 서울경찰청장에 장...
수익 90% 환수하는데 누가 재건축...
시장은 정부가 8·4공급대책에서 예상을 뛰어넘은 주택 공급 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4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포인트경매]
리얼그린티설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