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녹지공간 곳곳에 아름다운 꽃길 조성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시내도심권 꽃길 조성 모습(사진=충주시)시내도심권 꽃길 조성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가 화사한 빛깔로 도시를 물들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위로의 꽃을 피우고 있다.


시는 도심 지역 곳곳에 여름꽃을 식재해 녹지공간과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시는 직영꽃묘장에서 생산한 여름꽃 메리골드 등 5종 10만본으로 주요 도로변에 가로화분을 설치하고, 달천사거리와 충주역 삼거리 등 새롭게 조성된 교통섬 테마화단과 함께 건대병원로타리, 법원로타리, 호암로타리 등에는 테마화단을 설치했다.


충주 천변 등 5개소 주요 다리에는 난간 걸이 화분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여름꽃의 아름다움을 선사해 줄 계획이다.


또한, 시내 도심권 꽃거리로 조성된 성서동과 용산동 꽃화분에는 화종별 꽃이름표를 부착했다.


시는 꽃이름표를 통해 시민들이 꽃이름과 꽃말을 쉽게 알 수 있어 한층 친숙하게 꽃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여름꽃을 즐기며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수시로 물주기와 보식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이어가면서 충주시민은 물론 충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깨끗하고 화사한 도심 이미지를 심어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충주시가 어디를 가나 아름답고도 친숙한 꽃길을 만끽하며 코로나19로 힘든 마음도 위로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시민 여러분들도 꽃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여름꽃을 아름다움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혼자산다’ 헨리, 앞니 깨진 이유? “아이스크림...
헨리가 앞니 치료를 위해 치과를 찾았다.27일(금)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373회에서 ...
장동익 '낙동강변 살인사건' 재심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아이콘택트' 박준영 변호사(사진제공=...
헨리, 여동생의 SNS 차단 고백… ...
헨리가 여동생 SNS를 염탐한다고 밝혔다.27일(금) 방송된 MBC 예...
'윤석열 직무배제' 두고 평검사 반...
viewer 윤석열 검찰총장/연합뉴스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서울...
"강기정 5천만원 증언 잘 했다" 김...
'현직 검사 술접대 의혹'을 폭로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