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 일주일 살아보기 신청·접수 이틀만에 마감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천서 1주일 살아보기 포스터(사진=제천시)제천서 1주일 살아보기 포스터(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지난 1일 접수를 시작한 "제천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참여자 모집이 이틀만인 2일 오후에 조기 마감됐다고 밝혔다.


접수된 팀은 모두 52팀 118명으로 가족(23팀, 44.2%), 개인(14팀, 26.9%) 순으로 많았으며, 전국적으로 고른 지원 분포를 보였다.


특히, 참가팀 신청과정에서는 관내 맛집 및 숙박업소 등에 대한 문의 또한 쇄도하며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제천에서 일주일 살아보기'는 제천 외 타 지역 거주민을 대상으로, 제천에서 5일 이상 체류하며 방문, 체험수기 등을 온라인, SNS를 통해 작성하면 숙박비와 체험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자들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생활방역에 대한 사전 교육을 이수하고 매일 자가문진표 작성, 손세정제 및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관리감독 하에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참가팀 신청 시에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전화 가이드를 통해 제천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비 대면으로 세심히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떠오르는 제천을 올해 여행지로 선택한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원활한 체험 진행으로 침체된 지역 관광경기 부양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가 오는 20일부터 내달 19일까지를 "2020 특별 여행주간"으로 지정하고 교통혜택 제공 등 관광 내수시장 활성화에 나섬에 따라 제천시의 관광경기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부산서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열린다
부산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다음 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를 개최한...
경기교육청, '수능 방역 물품 꾸러...
viewer 경기도교육청 전경경기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대학수...
[2020 대한민국 증권대상] 정성한 ...
viewer 26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
<코>HRS, 매도잔량 804% 급증
오후 3시 20분 현재 HRS(03664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
[토요워치]쑥쑥 크는 키덜트시장.....
viewer viewer RC탱크 동호회 회원들이 야외에서 특수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