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 일주일 살아보기 신청·접수 이틀만에 마감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천서 1주일 살아보기 포스터(사진=제천시)제천서 1주일 살아보기 포스터(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지난 1일 접수를 시작한 "제천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참여자 모집이 이틀만인 2일 오후에 조기 마감됐다고 밝혔다.


접수된 팀은 모두 52팀 118명으로 가족(23팀, 44.2%), 개인(14팀, 26.9%) 순으로 많았으며, 전국적으로 고른 지원 분포를 보였다.


특히, 참가팀 신청과정에서는 관내 맛집 및 숙박업소 등에 대한 문의 또한 쇄도하며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제천에서 일주일 살아보기'는 제천 외 타 지역 거주민을 대상으로, 제천에서 5일 이상 체류하며 방문, 체험수기 등을 온라인, SNS를 통해 작성하면 숙박비와 체험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자들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생활방역에 대한 사전 교육을 이수하고 매일 자가문진표 작성, 손세정제 및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관리감독 하에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참가팀 신청 시에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전화 가이드를 통해 제천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비 대면으로 세심히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떠오르는 제천을 올해 여행지로 선택한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원활한 체험 진행으로 침체된 지역 관광경기 부양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가 오는 20일부터 내달 19일까지를 "2020 특별 여행주간"으로 지정하고 교통혜택 제공 등 관광 내수시장 활성화에 나섬에 따라 제천시의 관광경기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코로나에 이 인파 실화?…지창욱 이벤트에 GS25 사과
배우 지창욱이 편의점 아르바이트 이벤트로 인파를 모았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GS25 측이 공식 입장을 ...
‘재혼 파경설’ 이지현, 과거 첫 ...
그룹 쥬얼리 출신 가수 이지현이 두번째 파경설에 휩싸였다./ t...
조명섭, 첫 단독 콘서트 ‘달밤 음...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조명섭(사진제공=아이오케이컴퍼니)트...
[속보] 경찰청 차장 송민헌·서울...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경찰청은 서울경찰청장에 장...
수익 90% 환수하는데 누가 재건축...
시장은 정부가 8·4공급대책에서 예상을 뛰어넘은 주택 공급 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4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포인트경매]
리얼그린티설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