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교육청, 학교 응급심리지원팀 가동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마음건강 지원 홍보물.(제공=충북도교육청)마음건강 지원 홍보물.(제공=충북도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등교 수업에 따라 학교 방역뿐 아니라 정신방역에도 철저를 기한다고 밝혔다.


충북도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정신적 불안 해소 및 외상(트라우마)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회복 지원을 위해 코로나19관련 학교 응급심리지원팀을 가동하여 현장 심리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 응급심리지원팀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지난 3월 말부터 학교급별 코로나19 심리방역 교육 및 자문, 트라우마 발생 및 정서적 고위험군에 대한 전문의 상담과 심리평가, 전문상담사 지속상담,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코로나19관련 학교 현장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학교 응급심리지원팀은 도내 코로나19 응급상황에 노출된 학교를 방문하여 긴급 심리 위기대응 컨설팅, 등교 전·후 코로나19 심리교육 실시를 위한 전문상담인력 사전 역량강화, 학교급별 맞춤형 심리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건강증진센터에 따르면 등교개학이 진행되면서 다양한 원인과 유형의 신청사례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코로나19관련 효율적인 현장 심리지원에 대비하고 있다.


학교 응급심리지원팀의 현장 심리지원 신청은 소속학교에서 센터로 사전문의(250-0317~9) 후 신청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충청북도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는 코로나19 종료 후 안정기까지 코로나19관련 심리상담 및 치유를 위한 다각적인 현장 심리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퇴? 버티기?…선택의 기로에 선 유명희 본부장
미국이 세계무역기구(WTO) 사무 총장 선호도 조사에서 우세를 점한 나이지라 후보를 지지하지 않고 유명희 ...
김태년 “윤석열, 괴상망측·뒤죽...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검찰총장의 해임 가능성...
‘제3후보 등판·4월 보선’…차기...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지금 나오는 차기 대선후...
오늘의 날씨 - 오전 (2020년 10월 ...
10월 29일 목요일, 아침 날씨입니다.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0도...
이수만이 직접 밝힌 SM 신인 걸그...
SM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이수만 대표가 다음 달에 데뷔 예정인...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9일 [목]

[출석부]
롯데빼빼로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