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CCTV 11대 추가 설치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CCTV설치 모습.(사진제공=음성군청)CCTV설치 모습.(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은 6월부터 쓰레기 불법투기, 배출방법 미준수 등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위해 불법쓰레기 주·야간 투기 전담 단속반을 선발·운영하고, 각 읍·면 상습 민원지역에 11대의 이동식 CCTV를 추가로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진행 중인 가운데, 배달 및 포장 위주의 음식이나 식료품을 구입해 가정 내에서 소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일회용품 사용증가로 인한 생활쓰레기가 늘어나 불법투기 및 소각 관련 민원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군은 기존에 설치·운영 중인 CCTV 68대 외에 11대를 추가로 설치해, 상습 불법투기 지역을 대상으로 24시간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경고방송을 하는 등 적극적인 계도와 강력한 단속을 동시에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단속으로 적발되는 생활쓰레기 불법투기자에게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를 신고할 경우 5만원의 신고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불법쓰레기 투기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강력한 단속과 계도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쓰레기 불법투기자를 적발해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이 일상 속 분리수거 생활화와 쓰레기 줄이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양주역 침수, 네티즌 “양주역, 녹양역 사이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경기 양주 지하철역에 침수됐다는 시민들의 제보가 줄을 ...
[실시간태풍경로] 태풍 ‘장미’ ...
기상청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제 5호 태풍 장미가 오후...
연극 '레미제라블' 명작의 가치+탄...
viewer 사진=양문숙 기자대중에게 뮤지컬과 영화로 잘 알려...
LH, 3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
(사진제공=LH) LH, 2020년 3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
사진출처/빅히트 엔터테인먼트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0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