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농업대학 2020년 제13기 교육 시작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음성농업대학 교육 모습.(사진제공=음성군청)음성농업대학 교육 모습.(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연기됐던 '2020년도 제13기 음성농업대학' 교육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음성농업대학은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중장기교육으로, 오는 10월29일까지 복숭아과정 25명, 생활농업과정 21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주 1회 4시간 총 21회의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음성군의 과수재배 농가 중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복숭아에 대한 끊임없는 학구열과 관심으로, 복숭아 과정과 작물생리의 전반적인 이해와 다양한 작목의 기본적인 재배법 등을 위한 생활농업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그동안 교육을 진행하지 못한 만큼 내실 있는 구성으로, 과정별 기초적인 이해와 접근, 재배방법, 병해충 관리 등을 교육해 전문성을 갖추고 농업경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해 수강생들의 발열검사를 실시하고,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잦은 환기 등 코로나19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강의를 진행한다.


전만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농업대학 과정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하겠다"며, "수강생들은 교육 참여 시 반드시 손 소독을 실시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개인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음성농업대학을 통해 최신 재배기술을 습득하고 영농애로사항의 해결능력을 향상시켜 교육수료 후 실제 농업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찬열, 3년간 BJ 등 10명 넘게 바람” 전 여친 주장 ...
엑소(EXO) 멤버 찬열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힌 네티즌이 폭로글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네티즌은 “...
찬열 전 여친 “걸그룹·승무원과 ...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엑소 찬열 전 여친의 폭로글에 블랙핑크...
“어디서 봤더라?” SM걸그룹 ‘에...
레드벨벳 이후 6년만에 공개되는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
엑소 찬열, 로제 합성사진·전 여...
엑소의 찬열의 전 여자 친구라고 주장하는 누리꾼의 폭로글로 곤...
청약홈, ‘서울 고덕 아르테스 미...
(출처=청약홈 홈페이지 캡처)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서울 고덕...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9일 [목]

[출석부]
롯데빼빼로
[포인트경매]
이디야 꿀복숭아 플랫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