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N번방 없는 세상 만들자…신길6동, 성폭력 근절 MOU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폭력 근절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 정하용 신길6동 주민자치위원장, 손연숙 꿈터성폭력상담소장, 박형애 신길6동장(왼쪽부터 순서대로)이 지난 3일 참석해 MOU를 체결했다.성폭력 근절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 정하용 신길6동 주민자치위원장, 손연숙 꿈터성폭력상담소장, 박형애 신길6동장(왼쪽부터 순서대로)이 지난 3일 참석해 MOU를 체결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 신길6동주민센터는 신길6동주민자치위원회, 꿈터성폭력상담소와 함께 '성폭력 근절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최근 N번방 사건, 고위 공직자 성범죄 등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바, 구는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을 근절하고 건전한 성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적극적 조치로 협약을 맺게 됐다.


신길6동주민센터는 민관 상호 협력 하에 ▲성폭력 근절 및 지역 사회 안전망 구축 필요성 인식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구민 교육 개설 ▲민ㆍ관 협치 실무협의회 구성 등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우선 꿈터성폭력상담소는 구민 대상 성인지 교육, 안전망 구축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신길6동주민자치위원회는 홍보와 함께 안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며 구민 대표로서 민관 가교 역할을 맡는다.


이와 함께 신길6동주민센터는 구민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협약식은 지난 3일 신길6동주민센터에서 열렸으며, 박형애 신길6동장을 비롯해 정하용 신길6동주민자치위원장, 손연숙 꿈터성폭력상담소장 등이 참석했다.


정하용 신길6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내 성폭력을 근절하고 인권을 증진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구는 무엇보다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예방 조치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민ㆍ관 협치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성폭력이 없는 탁트인 영등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진, 아내 류이서 공개…사랑꾼 철부지와 조련 여왕 ...
전진이 아내와 함께 예능 나들이에 나선다. '동상이몽2'에 출연해 달달한 신혼 생활을 공개할 예정이다. /...
고성 해변, 일가족 3명 너울성 파...
강원도 고성군 한 바닷가에서 엄마와 아이 2명이 너울성 파도에 ...
올 추석 귀성길은 29일, 귀갓길 10...
대구의 서쪽 고속도로 관문인 서대구나들목 전경. 올 추석에 교...
어제 결혼 전진 ``걸어다니는 천사...
사진:sbs 전진·류이서 부부의 신혼 일상이 최초로 ...
언택트 추석 귀성 대신 귀한 선물...
울트라훼이셜 크림 한정판을 출시 / 사진=‘키엘 러브스 코리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