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정헌율 시장, 다문화가족과 간담회...관련정책 설명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장운합기자=익산 정헌율 시장은 3일, 다문화가족과 소통 강화를 위한 두 번째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사진-정헌율 시장이 다문화가족 관계자들과 정책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사진-정헌율 시장이 다문화가족 관계자들과 정책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익산역 회의실에서 가진 감단회에는 다문화가족과 관련단체 관계자 등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다문화가족지원 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에 열린 회의는 지난 회의 때 건의된 내용에 대한 추진 결과를 공유해 오는 8월에 개관 예정인 (가칭)'국제문화관'의 진행 사항에 대한 보고를 듣고, 공식 명칭과 나라관 조성 국가 선정에 대해 논의하는 등 다양한 다문화 지원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리모델링에 한창인 남중동에 있는'국제문화관'에 방문하여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진행 사항을 확인했다.


'국제문화관'은 전북 최초로 익산에 설치되는 다문화 체험시설로, 공연장과 나라별 음식점, 문화와 역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나라별 전시관과 의상 및 전통체험실, 교육실 등으로 조성 중이다.


특히 옥상은 행정안전부 주관'외국인 주민 집중거주지역 기초인프라 조성사업'공모에 지난 5월 선정됨에 따라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야외 공연장과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름과 다양성이 존중되어 더 발전하는 익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한편 익산시는 전북 최초로 국적 미취득 결혼이민자에게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했고 다문화가족 지원에 대한 진 일보한 정책 발굴과 정보 공유를 위해 전국 다문화도시협의회 가입을 추진해 지난 4월 전북 최초로, 전국에서는 27번째로 회원 도시로 가입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주민들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다문화사회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흥민 4골+케인 4도움…찰떡궁합으로 EPL `새 역사`
토트넘 홋스퍼의 에이스 손흥민(28)과 해리 케인(27)이 '찰떡궁합'으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
온누리상품권 오프라인·모바일 사...
(고이란 기자 photoeran@)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21...
소지섭, 독거노인 돕기 1억 기부…...
배우 소지섭이 추석을 앞두고 독거노인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한 ...
'요트원정대' 장기하 촬영 중단 요...
‘요트원정대’ 진구-최시원-장기하-송호준이 항해 이후 사상 최...
기안84 끌어안고 가는 ‘나혼산’...
혐오 논란으로 뭇매를 맞은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김희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1일 [월]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