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 8조 달성!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도청 앞 정원(사진 : 박창규 기자)충남도청앞정원(사진:박창규기자)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유성준, 이하 충남 신보)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충남 지역경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충남신보는 1998년 10월 재단 설립 이후 21년만인 지난 6월 1일 신용보증 누적 공급 8조원, 보증잔액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1월 보증공급 6조원을 달성한 지 불과 17개월 여만에 이루어낸 성과로 최근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매출급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결과이기도 하다.


충남신보는 충청남도의 대표 공공금융기관으로 '14년 세월호, '15년 메르스 사태를 비롯해 경기침체 등 위기 때마다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신용보증을 확대 지원해 왔었다.


그 결과, 2020년 5월말 현재 충남 전체 소상공인 130,756개 중 48.9%인 63,944개의 기업이 충남신보의 보증서를 이용 중에 있다.


충남신보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음식·숙박업 등을 중심으로 지역경기가 급속히 위축돼 충청남도와 함께 지난 2월 9일 선제적으로 긴급 소상공인자금을 편성했다.


또 연일 급증하는 보증신청 속에 전년 대비 3배가 넘는 보증신청이 접수되자 보증신청 건을 적시에 처리하기 위해 보증 상담접수 업무의 은행 위임 확대, 보증심사 패스트 트랙 도입 및 비상집중처리본부 운영 등을 단계적으로 실시해 54영업일의 매우 짧은 기간에 1조원에 가까운 보증서를 처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코로나-19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자체 컨틴전시 플랜에 따라 전 임직원이 체계적으로 대응했기 때문이다.


충남신보 유성준 이사장은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위기를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희망이 되고자, 재단 임직원이 주말을 반납하며 보증심사에 집중햇으며, 이에 따라 심사대상 건의 98.7%를 보증지원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향후 이번 코로나-19와 같이 보증신청이 급증하는 경우에도 소상공인들이 필요한 자금을 제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재단의 보증지원 시스템을 보완해 자금수요 증가에 따른 신속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말했다.


"하반기에는 충청남도와 함께 시행하는 연금리 1% 대의 소상공인자금 1,000억원을 비롯해 각 기초지자체 및 금융회사와 협약을 통한 각종 특례보증 상품을 지원할 예정으로, 올 연말까지 당초 업무계획 1조원 보다 7450억원 증액된 총 1조 7450억원의 신용보증을 충남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적극 지원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어바웃타임 송해 "사람 만나지 못하는 것 이상의 고통...
송해가 '어바웃타임'에 출연해 코로나19로 일상이 멈춘 것에 대한 아쉬움을 털어놓는다. /비타민티브이 제...
완주군의회, 지역경제 살리기 민·...
(사진=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을 비롯한 완주군 의회 의원들이 ...
[TF확대경] 노현희, 전 남편 신동...
배우 노현희가 TV조선 '내 사랑 투유'에 출연해 지난날을 회상하...
대구시, 세계 시장을 누빌 글로벌 ...
[뉴트리션] 대구시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 사회적경제, 뉴딜의 날개를 ...
[뉴트리션] 대구시는 사회적경제의 패러다임을 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0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