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시, 제25회 익산시민대상 6개부문 수상자 선정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장운합기자=익산시는 3일, 시청 상황실에서 익산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6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사진-제25회 익산'시민대상'에 선정된 인물]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사진-제25회 익산'시민대상'에 선정된 인물]

익산시민대상은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사회 안전과 발전에 헌신·봉사한 최고의 시민을 찾아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해까지'시민의 장'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부터는'시민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6개 부문 선정자는 ▲문화체육대상 김영규(72), ▲산업대상 전병곤(67), ▲사회봉사대상 송헌섭(64), ▲효행대상 손민자(54), ▲농업대상 김근섭(71), ▲교육대상 송태규(59)다.


김영규 문화체육대상 수상자는 한국예총익산지회장, 익산문화원 이사 등을 역임하며 왕성한 창작활동 등 문화예술발전 기여 및 예술인 복지증진에 앞장선 공로를, 전병곤 산업대상 수상자는 ㈜덕산 대표이사로 41년여 동안 지역 아스콘 산업을 이끌어오면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송헌섭 사회봉사대상 수상자는 송헌섭 소아청소년과 원장으로 30여년간 보육원에 의료지원을 비롯한 각종 후원 및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365일 비상진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는 점 등의 공로를 각각 인정받았다.


손민자 효행대상 수상자는 남편의 병간호를 하면서 고령의 시어머니를 지극정성으로 보살피며 효를 실천한 점, 김근섭 농업대상 수상자는 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 이사장으로 100만그루 나무심기 범시민운동 전개, 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수행한 점이, 송태규 교육대상 수상자는 원광중학교 교장으로 학교문화 개선 및 올바른 인성을 갖춘 청소년 육성을 위해 노력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시는 당초 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민대상 시상식을 거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기념식이 취소되면서 이달에 가족 초청 시상식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익산시민대상은 향토의 명예 선양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한 분들에게 주어지는 익산시 최고의 영예로운 상"이라며"시민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첫 수상자인 만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했다.


한편, 익산시민대상 수상자는'익산시민대상 조례'에 의거 시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귀빈으로 초청받는 등 수상자가 자긍심을 갖고 시정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예우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면 뭐하니?' 엄정화, 전설의 ‘핑크 드레스’ 등장...
MBC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이 27년 만에 전설의 ‘핑크 드레스’ 꼭대기에 안착한 모습...
'나혼자산다' 한혜진→김영광 '100...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11명의 무지개 회원이 ‘100벌 챌린지’...
'영화가 좋다' 내가 죽던 날ㆍ도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화가 좋다' 내가 죽던 날(사진제공=...
백아연,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백아연(사진=이든엔터테인먼트 유튜브 ...
'로또 6/45' 최란♥이충희, 제100...
10월 31일(토),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 최란, 이충희가 MBC ‘생...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31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